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학 연구성과 홍보영상 공모

10월 31일까지 접수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 KIOM)은 '2018 대국민 한의학 연구성과 홍보영상 공모전'을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한의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으로도 공모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한의학연이 제시한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R&D 연구성과를 소재로 2분 이내의 영상을 만들어 10월 31일까지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kiompr@kiom.re.kr)로 제출하면 된다.


홍보영상의 소재로 선정된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연구성과로는, △설 영상 측정 장치 개발 △사상체질 진단툴 개발 △내손안에동의보감 앱 개발 △뇌영상 기반 손목터널증후군 침 치료 효과 규명 △만성․난치성 질환 침구치료 효과 규명 △경혈 존재의 과학적 근거 규명 △간에 대한 한얀 안전성 확인 △본초감별도감 발간 등이다.

한의학연구원은 접수된 작품으로 대상으로 1차 심사에서 내․외부 전문 심사위원이 기획성, 완성도, 독창성, 활용성 등 4가지 항목의 심사를 해 최종 수상작의 2배인 약 10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 2차 공개 심사를 통해 SNS의 인기도(좋아요, 공감하기 등)에 의한 정량적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은 내년 1월 결정된다.

총 상금은 1,000만원으로 대상 1팀에 500만원, 최우수상 2팀에 각 200만원, 우수상 2팀에 각 5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한의학 연구성과와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융합해 보고자 한의학연이 최초로 시도하는 대국민 홍보영상 공모전"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의학연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연구성과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의학연 홈페이지(www.kiom.re.kr) 및 홍보협력팀(042-868-9327)에 문의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