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공식 유튜브 계정 구독자수 1천만명 돌파(종합)

지드래곤 '니가 뭔데' MV는 조회수 1억뷰

그룹 빅뱅의 유튜브 공식 계정 구독자 수가 1천만 명을 넘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빅뱅이 공식 계정 구독자 수 1천만 명 돌파로 유튜브로부터 '다이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받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기준 빅뱅의 유튜브 공식 계정에 접속하면 구독자 수는 1천만 6천여 명에 달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빅뱅은 해외 인기와 인지도를 가장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인 유튜브 구독자수 1천만 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톱클래스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유튜브는 일정 구독자 수를 넘긴 운영자에게 그 파급력을 인정하는 의미로 특별한 트로피를 선사한다. 구독자가 10만 명이 넘으면 실버, 100만 명이 넘으면 골드, 1천만 명이 넘으면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증정한다. 앞서 국내 가수 중에서는 가수 싸이와 그룹 방탄소년단, 걸그룹 블랙핑크가 유튜브에서 1천만 구독자 수를 돌파한 바 있다.


한편 빅뱅 멤버 지드래곤의 솔로곡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이날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2013년 9월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1천여 명의 팬들이 직접 촬영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로써 빅뱅은 유닛과 솔로곡을 포함해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총 14편 보유한 팀이 됐다.

빅뱅의 뮤직비디오 중 '판타스틱 베이비'와 '뱅뱅뱅'이 3억뷰를, 지디X태양의 '굿보이'가 2억뷰를, '루저'(LOSER),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배드 보이'(BAD BOY), '블루'(BLUE), '베 베'(BAE BAE), '맨정신', '하루하루' 등이 1억뷰를 돌파한 상태다.

솔로곡 중에서는 지드래곤의 '삐딱하게'와 '니가 뭔데', 태양의 '눈,코,입' 뮤직비디오가 1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달리고 있다.

빅뱅 멤버 중 지드래곤, 태양, 대성은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 중이며, 탑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아직 군 입대 날짜가 잡히지 않은 승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솔로 활동에 한창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