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이돌' MV, 어느새 유튜브 1억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뷰를 돌파했다.

29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6시 공개된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4일 23시간 만인 이날 오후 5시 20분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는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로 세운 기록(9일)을 자체 경신하며 한국그룹 최단 시간 1억뷰 돌파 기록을 달성했다"고 의미를 전했다.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이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배경으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방탄소년단은 '아이돌'을 비롯해 '쩔어',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DNA',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페이크 러브' 등 총 14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이들은 30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31일 KBS2 '뮤직뱅크', 9월1일 '쇼! 음악중심', 9월 2일 SBS '인기가요'에서 신곡 '아이돌' 무대를 선보인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