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참사' 선동열 감독 "대만 선발투수, 예상 못했다"

26일(현지시간) 오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야구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조별리그 B조 1차전 대한민국과 대만의 경기에서 선동열 감독이 대만 감독과 악수를 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자카르타 참사'를 겪은 선동열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얼굴은 잔뜩 상기돼 있었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2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GBK야구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대만과의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졸전 끝에 1대2로 졌다.

선발 양현종이 1회초 2사 후 3루타와 투런홈런을 연거푸 얻어맞고 고개를 숙였다. 양현종은 이후 안정을 되찾아 6이닝 2실점으로 잘 버텼지만 타선이 문제였다.

김재환이 4회말 솔로홈런으로 1점을 만회했지만 더 이상의 추가 득점은 없었다. 타자들은 기회를 만들지도, 연결하지도 못했다.

한국은 9회말 무사 2루 득점권 찬스를 잡았지만 대타 이재원과 손아섭이 연속 삼진으로, 황재균이 우익수 플라이로 물러나면서 그대로 경기가 끝났다.

KBO 리그 최강의 선수들로 팀을 꾸렸다고 자평한 한국 대표팀은 실업야구 소속 선수들이 주축을 이룬 대만에게 패하면서 출발부터 불안감을 나타냈다.

다음은 선동열 감독과의 일문일답.


▲ 경기를 마친 소감은?

= 오늘 선발 양현종이 1,2회에 제구가 조금 높게 형성됐다. 실투가 나와 홈런을 맞았지만 이후 안정적으로 잘 던졌다. 타선에서는 예상을 못한 대만 선발투수가 나왔는데 초반에 잘 맞은 타구가 정면으로 가다 보니까 후반에는 선수들이 급해진 것 같다. 졌지만 앞으로 좋은 경기해서 좋은 모습 보이겠다.

▲ 타선에서 부족했던 점이 있다면?

= 완급 조절 쪽에서 타이밍이 조금씩 늦었던 것 같다.

▲ 전력분석은 잘한 것인가

= 그렇다.

▲ 양의지 타석에 대타를 기용한 이유는?

= 양의지가 지금 약간 타이밍이 좋지 않아, 왼손투수가 나왔고 이재원이 왼손 상대로 좋은 데이터가 있어 바꿨다.

▲ 타순 변경 가능성은?

= 내일 코칭스태프와 상의해서 하겠다.

▲ 앞으로의 각오는

= 남은 경기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 하겠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