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되는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이돌'(IDOL)을 비롯한 '트리비아 기: 저스트 댄스'(Trivia 起 : Just Dance), '트리비아 승: 러브'(Trivia 承 : Love), '트리비아 전: 시소'(Trivia 轉 : Seesaw), '에피파니'(Epiphany), '아임 파인'(I'm Fine), '앤서: 러브 마이셀프'(Answer : Love Myself) 등 신곡 7곡과 기존 발표곡을 포함해 총 25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아이돌'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으로 트랩 기반 랩과 EDM 소스,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어우러졌다는 점이 특징이다. 수록곡 중 '트리비아 기: 저스트 댄스'는 제이홉, '트리비아 승: 러브'는 RM, '트리비아 전: 시소'는 슈가, '에피파니'는 진의 솔로곡이며, '앤서 : 러브 마이셀프'는 방탄소년단이 유니세프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 영상에 삽입된 음원을 발전시킨 곡이다. 리더 RM은 새 앨범에 대해 "팬 여러분들과 온전히 즐기고 싶은 마음으로 작업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2년 반 동안 이어진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수많은 모습의 자아 속에서 나를 찾는 유일한 해답은 결국 나 자신에게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앨범은 총 두 개의 CD로 구성됐으며, '트랙리스트 A'에 수록된 16곡은 음악, 스토리, 가사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만남과 사랑으로부터 자아를 찾아가는 감정의 흐름을 따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트리니다드토바고 출신 팝스타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타이틀곡 '아이돌'의 스페셜 버전 음원도 이날 공개된다. 방탄소년단은 리패키지 앨범 작업을 마친 뒤 니키 미나즈에게 랩 피처링을 부탁했고, 니키 미나즈가 제안을 흔쾌히 수락해 협업이 성사됐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방탄소년단과 니키 미나즈가 호흡을 맞춘 곡은 CD에는 수록되지 않았으며, 음원 사이트 내에서는 앨범의 마지막 트랙으로 표기된다.
방탄소년단은 25~26일 양일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콘서트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