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꿈을 응원합니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가 간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메이크업과 헤어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전문 기술교육 및 멘토링 제공을 통해 미래의 아티스트 꿈을 펼칠 수 있게 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가 간다’를 지속해오고 있다.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가 간다’는 아모레퍼시픽그룹 직원들도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월 1회 정기적으로 메이크업 및 헤어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년 메이크업과 헤어 아티스트를 꿈꾸는 예비 아티스트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생들에게 메이크업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장학금 5천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아모레퍼시픽,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소속 18명의 아티스트가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가 간다’ 메이크업편에 참가해 진로멘토링과 함께 메이크업 분야 진출을 꿈꾸는 장학생을 선발해 메이크업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달 8일에는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스프로페셔널 아카데미 교육실에서 헤어편을 진행했다. 헤어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 시즌 헤어 컬러 제안 및 실습, 퍼스널컬러 체험, 아모스프로페셔널 아카데미 견학 등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총 5명의 아모스프로페셔널 헤어 아티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헤어 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꿈을 이룬 미래를 가상으로 경험해보는 진로 체험도 함께 진행했다. 오는 10월에는 헤어 장학생을 선발해 헤어 아티스트의 꿈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사로 참여한 아모스프로페셔널 헤어 아티스트 TFT팀 김의영씨는 24일 “실습과 멘토링을 통해 헤어 분야에 꿈과 열정을 가진 청소년들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재능 나눔을 하게 되어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아이들의 진로 멘토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A MORE Beautiful World’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의지와 약속 ‘20 by 20’를 발표했다. 여성과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난해부터 2020년까지 20만 명 여성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가 간다’는 ‘20 by 20’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