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삼성페이 3주년을 맞아 21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삼성 페이를 출시해 전세계 6대륙 24개 국가 및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글로벌 결제 건수 13억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페이는 현지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각 시장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며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우선 24개 나라와 시장에서 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하고 2천여개 은행이나 금융파트너와 협약을 맺었고 호주와 브라질, 스위스, 대만 등에서는 온라인 결제를 지원한다.
중국과 홍콩,싱가포르,영국 등 5개 지역에서는 교통카드를 지원하고 캐나다와 프랑스, 멕시코, 스웨덴 등 20개 지역에서는 멤버십 카드 기능을 한다.
또 우리나라와 러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리트연방 등 4개 지역에서는 ATM을 통한 입출금 서비스도 가능하며 우리나라와 아랍에미리트 등 2개 지역에서는 개인의 금융 생활을 분석해주는 페이플래너를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가 현지 결제 서비스들과의 협업을 통해 각 지역에서 인기 있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과 통합해 해당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삼성 페이에서 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IM부문장인 고동진 사장은 "삼성 페이는 출시 후 3년 동안,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고,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mobile wallet platform)으로 지속 확장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모바일 결제 서비스 뿐 아니라, 삼성 리워즈 포인트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빅스비와 연계해 보다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각 지역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결제 플랫폼으로 계속해서 진화하고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비전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