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택시 환승할인제 타당성 검토 착수

◇ 경기도, 택시 환승할인제 타당성 검토 착수

경기도는 택시 운송사업 활성화를 위해 환승할인제를 택시까지 확대하는 것이 타당한지를 검토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대중교통과 택시 간 연계 이용 실태, 택시 환승할인제 도입시 예산과 정책 방향 등을 확인해 택시 환승할인 적용이 타당한 것으로 나올 경우 공개토론회를 거쳐 시행 여부를 확정할 예정입니다.

택시 환승 할인제는 부산시가 지난해 10월부터 일정액을 지원하는 방법으로 시행 중이고, 인천시도 오는 10월 도입할 예정입니다.

◇ 경기지역 도시가스 소매 공급 비용 2.8%25 인하

오늘부터 경기지역 도시가스 소매 공급 비용이 2.8% 인하됩니다.

도시가스 소매 공급 비용은 지역별 도시가스 회사가 수요처에 공급하는 비용으로, 도시가스 소비자 요금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 주택용 난방요금은 메가줄(MJ)당 1.4797원으로, 지난해 세대별 연평균 사용량을 고려할 때 연간 1천275원의 생활비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경기 상상캠퍼스서 8월 주말마다 '숲속 영화제'

경기도 수원의 옛 서울농생대캠퍼스인 경기상상캠퍼스에서 8월 매주 토요일마다 '숲속 영화제 포레 시네마'가 열립니다.

11일 저녁에는 상영작이 끝난 12일 자정부터 새벽 6시까지 세 편의 영화가 연이어 상영되는 '벙커호러 픽쳐쇼'가 진행됩니다.

영화제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영화가 끝나고 오후 9시부터 5분간 불꽃놀이가 펼쳐집니다.


◇ 광명동굴서 4~5일 '쿨 썸머 페스타'

경기 광명시는 오는 4일부터 이틀동안 광명동굴에서 '쿨 썸머 페스타'를 개최합니다.

비보이 배틀, 물총싸움, 물풍선 던지기 등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광명동굴 내부는 외부 기온과 관계없이 섭씨 12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경기도, '선택형 맞춤농정 사업' 공모

경기도는 다음달 14일까지 '2019년도 선택형 맞춤농정 사업'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선택형 맞춤농정 사업은 지역별 특화농산물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공동이용시설, 친환경농업, 수출 등 고부가가치, 신품목육성 등의 사업이 우선 지원 대상입이다.

내년에는 103억원을 투입해 농업인 5명 이상이 결성한 생산자단체에 최대 15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 만화영상진흥원 '차세대 웹툰 인재 뽑는다'

경기도 부천의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다음웹툰컴퍼니와 함께 신인 만화작가 육성을 위해 공모대전을 개최합니다.

공모대전은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신인, 예비 만화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심사 및 독자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본선 진출자 14명에게 작품개발비와 프로듀싱 혜택이 제공되고, 수상자 8명에게는 상금과 함께 다음 웹툰 정식 연재 기회가 주어집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