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인크래프트’에 아쿠아틱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쿠아틱 2차 업데이트는 윈도우 10, VR, 모바일 기기, 엑스박스원과 닌텐도 스위치에 적용되었으며, 자바 이용자는 테스트 버전으로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렐름(Realms)’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 에디션이 활성화된 세계에만 영향을 주는 새로운 명령어도 추가된다. 또한 게임 내에서 바다 좀비들이 밤이 되면 해안으로 올라오고, 수영하거나 선탠을 즐기는 바다거북이가 등장한다.
거북 등딱지, 거북도사의 물약과 조개 껍데기 등 새로운 아이템과 도전과제가 추가되어 신선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메뉴 배경화면이 시원한 아쿠아틱 테마로 바뀌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1인칭 시점에서 ‘거친 해류’를 사용하면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좀비는 물에 가라앉아서 바닥을 걸을 수 있으며, 허스크는 물에 빠지면 좀비로, 좀비는 드라운드로 변신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PC방 플레이 미션 이벤트를 오픈했다.
금번 이벤트는 여름 방학을 맞아 PC 방 이용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틀그라운드 가맹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해 일일 누적 2시간, 4시간을 각각 달성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템을 100%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간은 24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다.
먼저 누적 2시간을 달성하면 1주차는 ‘밀리샤 아이템 상자’를, 2주차는 ‘원더러 상자’, 3주차는 ‘서바이버 상자’, 4주차에는 ‘레이더 상자’를 매일 1개씩 100%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누적 4시간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도 ‘얼리버드 키’가 매일 1개씩 증정된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국문 표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 이하 PGI 2018)’ e스포츠 대회 방송 시청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PGI 2018’ 경기를 시청한 후 화면을 캡쳐해 이벤트 공지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PGI 2018 기념 스페셜 상자’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한다.
게임빌이 신작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5성 서번트인 ‘이미리야’가 새롭게 등장한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버림받고, 마녀로 낙인찍힌 붉은머리 신부 ‘이미리야’는 게임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독특한 캐릭터다.
물속성 ‘헤이렐’, 불속성 ‘오일렌슈피겔’ 등 지원형 캐릭터들은 스킬이 향상되고, 신규 패시브 효과가 추가되어 더욱 강력해진다.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상 확대 및 캐릭터 밸런스도 세밀하게 개선한다.
소환 결과물의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피버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5성 확정 소환권과 교환할 수 있는 ‘피버게이지 시스템’도 도입한다. 각성의 던전 연속 전투도 가능해진다. 마력의 던전을 포함해 불, 물, 숲, 빛, 암 속성 던전에서도 연속 전투가 가능해서 속성 원소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한게임 섯다>가 섯다를 홀덤으로 즐기는 ‘홀덤 섯다’ 모드를 오픈했다.
‘홀덤 섯다’는 텍사스 홀덤을 접목시킨 신규 게임모드다. 텍사스 홀덤에서 이용자들이 커뮤니티 패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규칙을 섯다에 적용했다.
화면 중앙에 모든 이용자가 공유하는 커뮤니티 패 1장을 두고, 개인 지급된 2장의 패와 조합하여 최종 2장의 패로 섯다 족보를 만들게 된다. 대부분의 섯다 게임이 최대 5명까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것과 달리 ‘홀덤 섯다’는 최대 7인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첫 베팅부터 올인 베팅으로 끝장 승부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한게임 섯다>는 ‘홀덤 섯다’ 오픈을 기념해 8월 21일까지 금반지(1돈), 포커칩 세트, 화투패, 게임머니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자사 인기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의 오프라인 게임 대회 ‘버블파이터 제12차 챔피언스컵’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본선 진출 선수 및 350여 명의 유저 관람객이 참석한다.
먼저, 두 번의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선수들이 이날 챔피언 자리를 놓고 승부를 펼친다. 일반부 경기에서는 ‘Absolute’, ‘Atomic’, ‘Begin’, ‘Mutiny’ 4개팀이 실력을 겨루며 가족부에서는 ‘빛과소금’과 ‘섬말가족’ 2개팀이, 여성부에서는 ‘Flow3r’, ‘벙청이들’ 2개팀이 대결을 진행한다.
게임 경기 외에도 ‘버파스쿨 우승자 예측투표’, ‘달려라, 즐거운 등교길’, ‘BGM 퀴즈’ 등 유저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과 무대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번 대회는 28일 오후 1시부터 ‘넥슨 유튜브’와 ‘버블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된다.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25일부터 여름나기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엔씨는 ‘빛나는 여름 출석부’ 이벤트를 8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하면 하루에 한번 아이템(빛나는 보석 망치(유료), 육각 석류석 등)을 선물한다.
‘우리는 사형 사제’ 이벤트를 8월 22일까지 연다. 이용자가 서로의 스승(사형)과 제자(사제)가 되어 블소를 즐기는 이벤트다. 사제가 미션(일일 미션, 무기 진화 등)을 완료하거나 사형과 함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사형과 사제 모두 ‘수련 포인트’를 받는다.
획득한 수련 포인트를 ‘백사린’, ‘신수 조각’ 등의 게임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사형은 신규 의상 장식 ‘눈꽃 날개’를 추가로 교환할 수 있다. 추첨으로 선정된 사형 사제(10개 팀)는 홍문 삼성 보석을 얻는다.
블소는 PC방 이벤트 ‘여름 맞이 블소데이’를 8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주말(토, 일) 동안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블소데이 주화’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블소데이 주화를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블소데이 기념상자’, 신규 의상 ‘나전’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블소데이 기념상자를 열면 고급 진화석과 10,000금 등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