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경기 수원시장이 민선 7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어제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굿모닝하우스에서 도내 자치단체장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반기 회장으로 염 시장을 선출했습니다.
1996년 구성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간 상호 교류와 협력, 효율적인 행정을 추진하기 위한 단체장들의 협의회입니다.
◇ 한강하구 고양구간 철책 내년 6월까지 철거
김포대교∼일산대교 8.4㎞ 한강하구 경기도 고양시 구간에 설치된 군부대의 이중 철책 중 1차 철책이 내년 6월까지 모두 철거됩니다.
고양시는 군부대와의 협의가 완료돼 오는 10월부터 내년 6월까지 자유로변 1차 철책을 제거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강하구 장항습지의 환경보호를 위해 2차 철책은 부분적으로 제거하기로 했으며, 군부대는 이달 말까지 경계병력을 철수시킬 방침입니다.
◇ 경기도, 휴가철 교통대책 마련
경기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음 달 12일까지 19일 동안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이 기간 시외버스는 예비차를 활용해 강릉과 포항 등 4개 노선 운행 횟수를 기존 13회에서 22회로 늘렸습니다.
시내버스는 해변과 계곡 등 휴가철 대중교통 수요가 증가하는 시·군 실정에 맞게 증차·증회 등의 대책을 탄력적으로 운영합니다.
◇ '세계평생학습포럼' 다음 달 개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다음 달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사흘간 수원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에서 '2018 세계평생학습포럼'을 개최합니다.
세계평생학습포럼은 세계 평생교육 동향 탐색, 우수 평생교육 정책과 실천사례 전파, 경기도형 평생학습 실천전략 수립 등을 위해 열리는 평생교육 관련 국제행사입니다.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학습공동체로서의 학습도시'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 용인시, '교육지원기구' 설치 추진
경기 용인시는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대학에 갈 수 있도록 중·고생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가칭 '교육지원기구'를 만들 계획입니다.
교육지원기구는 봉사활동, 현장학습 등 종합전형에 대비한 활동을 중학교 1학년때부터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용인시는 학생들이 어려운 영어와 수학에 얽매이지 않더라도 종합전형을 통해 자기가 원하는 가치를 추구하는 학교에 진학하도록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 성남시, 도로에 하루 450∼500t 물 뿌려
경기 성남시는 지난 20일부터 무더위에 지친 시민에게 청량감을 주고 아스팔트 도로포장이 변형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주요 도로에 물을 뿌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로에 물을 뿌리는 작업은 서현로, 판교로, 성남대로, 산성대로, 둔촌대로 등 7개 주요 도로 약 200㎞ 구간에서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집니다.
성남시는 살수차 18대로 하루 450∼500t의 물을 뿌려 뜨거워진 도로를 식힐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