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 출시 4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게임빌은 출시 4주년을 맞아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카운트다운 출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출석일을 모두 채운 유저 중 ‘체술사’ 피규어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업데이트 이후 2주 간 게임 내 모든 버프를 상향하는 ‘쿨타임 버프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초월 운석의 상위 등급인 진.초월 운석을 새롭게 선보이며, ‘시련의 탑’ 콘텐츠의 연속 진행 기능을 추가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게임빌과 올엠, 펀플로가 손잡고 선보인 글로벌 히트 모바일 액션 RPG다. 장기 히트작으로 최근 쿠웨이트, 오스트리아, 모로코 등에서 주요 오픈 마켓 게임 매출 톱 50에 오르며 활약 중이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믹시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레볼루션에는 몬스터 스트라이크 △던전 △필드 보스 △코스튬 △탑승펫 △집혼석 △코어가 등장한다.
우선 레볼루션에 몬스터 스트라이크로 꾸며진 던전이 추가됐다. 해당 던전에는 몬스터 스트라이크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레볼루션과 몬스터 스트라이크 세계가 합쳐진 짤막한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다.
몬스터 스트라이크 캐릭터 '부동명왕'은 레볼루션 필드 보스로 등장한다. '부동명왕'은 체력과 방어력은 높지만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밸런스로 구성했으며, 기존 필드 보스들처럼 정해진 시간에만 출현한다.
또한, 필드나 던전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면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퀸 버터플라이'가 나타난다. '퀸 버터플라이'는 빠른 속도로 상대를 유린하며 공격하는 미형의 몬스터로 처치하면 보너스 혜택이 주어진다.
콜라보레이션 코스튬은 종족별로 1종씩 추가됐으며, 몬스터 스트라이크 '굣상'이 탑승펫으로 등장한다. 이 탑승펫은 최고 등급인 SR등급만 존재하며, 코스튬과 마찬가지로 오는 8월 16일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몬스터 스트라이크 종족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버프 아이템과 몬스터 스트라이크 코어과 집혼석을 각각 4종씩 선보였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이벤트를 8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즐기면 특별 징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징표를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17일 루노소프트가 개발한 퍼즐게임, ‘프렌즈젬 for kakao’를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젬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젬스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의 캐주얼 매치 3퍼즐 게임(똑같은 블록 3개를 맞춰 없애는 방식의 게임)으로,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 맵을 완성해 ‘프렌즈유적지’를 발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총 7개의 캐릭터별, 개성 넘치는 게임 방식 및 스토리를 고르는 재미와 각양각색의 코스튬을 착용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점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특히, ‘프렌즈젬 for kakao’는 국내 출시에 앞서 올 초, 글로벌 110여 개 국가에 선출시 돼 대만, 홍콩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젬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오는 23일까지 10명 초대 성공 시, 추첨을 통해 ‘리틀프렌즈 메시지 인형’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자랑하기 이벤트’를 통해 친구를 역전했을 때 메시지를 보낸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자랑하기’ 25회를 달성한 이용자 중 2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살롱드프렌즈 바디필로우’를 선물한다.
또, ‘특별 출석 보상 이벤트’를 통해 7월 한 달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고 출시 후 3일간 ‘루비’를 구매하는 이용자들에게는 구매 ‘루비’ 수의 20%를 추가로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네오싸이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도트 MMORPG 라그나로크 2009 ver.’을 지난 13일 애플 앱스토어에 전격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도트 MMORPG 라그나로크 2009 ver.’은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아기자기한 2D 도트 그래픽과 BGM 등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재구현하여 1세대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118개의 맵과 1,000종의 몬스터 등 지루할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방대한 콘텐츠와 ‘파티 플레이’, ‘보스 사냥’ 등 커뮤니티의 기능이 단연 돋보인다.
이번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8월 8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 한달 동안 총 15일 출석을 완료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포션 및 경험치 용병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란포트타와 발데르 각 지역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모험 상자, 어린 페코 펫알, 발데르 모험상자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1차 전직을 완료하면, 전직 축하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20일 ‘버닝 타임’ 이벤트를 통해 특정 시간 경험치 및 아이템을 2배로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유저의 의견을 반영하여 18일까지 job 경험치 1.5배 UP 이벤트와 오는 7월 30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레벨 인증 및 육성 팁 작성 이벤트를 통해 뽀로로 나노 블럭과 카드북A를 지급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KOG에서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가 17일 신규 SS등급 치유형 영웅 ‘린’을 업데이트했다.
원작에서도 최고 인기 캐릭터 중 하나로 꼽혔던 ‘린’은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세계관 속 생명과 순수의 여신 ‘아그네시아’가 마물을 자신의 몸에 봉인해 영생을 잃은 뒤 시간이 흘러 환생한 영웅이다.
‘린’은 네 번의 스킬 구사를 통해 ‘문양’ 네 개를 모은 다음, 다섯 번째로 빛과 어둠 중 어떤 힘을 근원으로 한 스킬을 구사하느냐에 따라 ‘빛의 린’ 또는 ‘어둠의 린’으로 변신해 완전히 색다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빛의 린’은 아군의 생명력 회복, ‘어둠의 린’은 스킬 재사용 가능 시간을 줄이는데 특화돼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미션을 완수해 모은 포인트에 따라 ‘SS영웅 전용 장비 선택권’, ‘젬’, ‘골드’ 등을 받을 수 있는 ‘도전 1,000’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1,000’ 포인트를 모을 경우 'SS등급 5성 영웅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달 3일부터 진행한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젬’ 3,000개 등을 선물한다. 또 사전 예약에 친구를 참여시킨 수에 따라 ‘SS 영웅 전용 장비 선택권’, ‘프리미엄 영웅 소환권’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