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습 그대로 아름답고 특별하다'는 사실을 전하는 그림책이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책, 오늘은 어린이들의 바른 가치관과 신앙 형성을 돕는 기독 그림책들을 소개합니다.
[리포트]
◇ 네가 얼마나 특별한지 아니? / 샐리 로이드존스 글 / 젠 코레이스 그림 / 생명의말씀사 펴냄
'왜 나는 호랑이꼬리고양이가 아닐까? 그러면 나도 재주넘기를 할 수 있을텐데.'
작은 굴뚝새가 좁은 둥지를 벗어나 다양한 재주를 가진 동물들을 만나며 던지는 말입니다.
책은 다른 동물들과 비교하며 자신감을 잃어가던 한 굴뚝새가 자신만의 특별함을 발견하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 모두는 각각 다른 모습과 재능으로 창조된 존재임을 알려줍니다.
책은 다른 친구와 자신을 비교할 필요 없이 우리 모두는 지금의 모습 그대로 귀하고 소중하다는 사실과 함께 서로 다른 우리가 함께 어울리는 세상이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 참 좋은 우리 왕 / 크리스 탐린, 팻 배럿 글 / 로나 핫세 그림 / 생명의말씀사 펴냄
유명 찬양 사역자 크리스 탐린의 작품입니다.
책은 주인공 아기 곰이 동물 친구들에게 왕에 대한 각기 다른 설명을 들으며, 어떤 설명이 진짜인지 찾아가는 내용을 그리고 있습니다.
책은 동물들의 왕에 대한 다양한 설명을 통해 성경에서 하나님을 가리키는 말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하시는 많은 일들을 소개하며, 하나님의 별칭이 나올 때마다 해당되는 성경구절을 달아 알려주고 있습니다.
◇ 어디 어디 숨었나? / 스칸디나비아출판사 편집부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숨은 그림 찾기를 통해 성경 이야기를 보다 재밌게 접할 수 있는 책입니다.
책은 혼자서 글씨를 읽기 힘든 아이들도 부모와 함께 성경 이야기를 읽고, 그림 속에 숨어있는 사람과 사물 등을 찾으면서 자연스럽게 성경과 글자를 알아가도록 했습니다.
신구약 성경의 주요 에피소드 여섯 개가 각각 한 권의 책으로 구성된 시리즈입니다.
◇ 우리 아이 첫 퍼즐 성경 / 스칸디나비아출판사 편집부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퍼즐로 이뤄진 성경 그림책입니다.
구약의 창조와 노아이야기, 신약의 예수님 탄생과 사랑이야기가 각각 1권의 책으로 제작돼 각 권마다 총 6개의 이야기와 퍼즐을 담고 있습니다.
퍼즐은 각 25조각으로 이뤄져 있어 6-7세 연령의 미취학 아동이 흥미를 갖도록 제작됐습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이정우 최현 [영상편집] 조세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