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캠페인’은 Width(폭넓음), Indepth(깊음), Sense(분별력), Excellence(훌륭함)의 약자로 최근 문제가 되는 승부조작, 불법 스포츠 도박 등 사회적 악습과 유혹에 쉽게 노출된 선수들에게 독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선수들이 올바른 인성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2011년부터 4년간 600개 학교에 3000권의 책을 전달한 데 이어 이번에 다시 축구 꿈나무에 책을 전달했다.
홍명보 이사장은 "간접교육의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는 독서와 글쓰기, 말하기 교육을 통해 축구 훈련에만 몰두하기 쉬운 어린 꿈나무들에게 인성, 교양 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명보장학재단은 ‘W.I.S.E.캠페인’을 통해 단순한 책 나눔에 그치지 않고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와 함께 전국 초등학교 축구부 독서 및 글쓰기, 말하기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독서 및 글쓰기, 말하기 교육은 자신의 생각을 글과 말로 표현하는 능력이 부족한 축구꿈나무에게 자신의 생각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르치는 교육으로 학교 및 축구부 감독의 신청을 받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