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다음 달 2일 취임식이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의정부 경기북부 청사로 변경돼 열립니다.
이재명 당선인의 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새로운 경기 위원회'는 "비가 많이 내린다는 기상예보에 따라 부득이 실내인 경기북부청사로 장소를 변경해 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애초 임진각에서 개최하려던 취지를 살려 이 당선인은 취임 첫 공식 일정으로 오전 9시 임진각을 방문하고 경기북부청사로 이동해 취임식을 하기로 했습니다.
◇ 경기도, 도시재생 대상지 3곳 선정
경기도는 올해 맞춤형 정비사업 대상지로 광주시 송정동과 양주시 산북동, 연천군 전곡리 등 3곳을 선정했습니다.
이들 지역에는 모두 6천700만원씩이 지원돼 올해 주민들이 스스로 마을 단위 정비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이번에 선정된 3곳은 건축 후 30년 이상의 주택 비율이 40%가 넘는 쇠퇴지역으로, 기반시설이 부족하고 슬럼화가 진행되는 지역들입니다.
◇ 경기교육청, 내년 임용 공립교사 선발 예고
경기도교육청은 내년에 임용할 공립 유치원과 초등·중등·특수학교 교사 2천98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사전 예고했습니다.
분야별 예정 인원은 유치원 171명, 초등학교 천41명, 중등학교 776명, 특수교사 110명 등입니다.
지난해 최종 선발한 공립학교 교사 3천294명과 비교해 36.3%인 천196명이 줄었습니다.
◇ 킨텍스 캠핑장에 '어린이 체험학습장' 개장
경기도 고양시는 모레 킨텍스 캠핑장에 어린이 실내외 체험학습장을 개장한다고 밝혔습니다.
11월 말까지 평일에는 윷놀이, 민속투호놀이, 보드게임 등 다양한 놀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고양이 모자 만들기, 캘리그래피 체험, 김밥 양초 만들기, 영어 산책 등 시간별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선착순 운영됩니다.
◇ 연천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 개장
경기도 연천군은 다음 달 4일부터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달 4부터 5일까지는 무료로, 이후 8월 26일까지는 유료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은 바닥 분수대를 비롯해 에어바운스, 슬라이드, 야외 샤워실과 탈의실, 그늘막, 파라솔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 남양주시, 공직자 부정부패 신고 받아
경기도 남양주시는 8월 17일까지 내부 부조리 집중신고 기간으로 정하고 공직자 부정부패 등을 신고받습니다.
내부 공직자는 물론 시민 누구나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자는 관련 법에 따라 신분과 신변이 보호됩니다.
남양주시는 신고 활성화를 위해 익명 제보시스템인 '헬프 라인'을 운영 중이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