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전국 최고

제주관광공사 전경(자료사진)
제주관광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최고기관에 선정됐다.

행정안전부가 지난 4월부터 전국 358개 지방공기업의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가진 결과 제주관광공사는 서비스환경과 사회적 만족 등 종합만족도 92.74점으로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공사는 지난 15년부터 2년 연속 특정공사·공단에서 최고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는 전국 358개 지방공기업에서 1위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공사는 고객 서비스가 고객만족으로 이어지기 위해 고객 의견 수렴 채널을 다각화하고 추진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과 관광업계의 참여를 확대해왔다.

또 폭 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등 고객만족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게 고객만족도로 이어졌다.

특히 관광진흥 6개 분야 121명의 고객의 소리 위원회를 발족해 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면세점 서비스 품질과 쇼핑 환경 개선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만족 서비스혁신을 통해 도민과 관광객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임직원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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