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6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본 콘퍼런스에는 CBRE, 인텔(Intel) 등 부동산 및 혁신 기술 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스마트 빌딩 등을 주제로 부동산과 최신 기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리얼컴(Realcomm)에서 발표하는 ‘디지 어워드(Digie Awards)’는 심도 있는 기술, 자동화 및 혁신을 통해 부동산 분야에 긍정적인 변혁을 선도하는 기업, 부동산 프로젝트, 기술 및 개인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리얼컴(Realcomm) 관계자는 "우리는 어웨어가 올 초 어웨어 옴니를 출시하며, 상업용 부동산 부분에 혁신을 이끄는 데 기여해 이 상을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어웨어 옴니는 올 2월 출시된 기업용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허니웰의 초정밀 센서를 탑재, 빌딩 전체의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초미세먼지 △화학물질을 측정, 실시간으로 공기질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옴니의 비즈니스 대시보드를 통해 수백 개에서 수천 개까지 이르는 공간의 통합적 관리도 가능하다. 대시보드는 빌딩 전체의 실내 공기질 점수는 물론, 각 장소별 공기질 점수도 함께 제공한다. 수집된 공기질 데이터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공유할 수 있어 글로벌 건축 및 건강 인증제도인 'LEED · WELL · RESET 인증'을 달성하려는 기업들에게도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