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공기 관리 솔루션 '어웨어 옴니' 아이비콘 혁신상 수상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업체 어웨어(Awair)의 기업용 공기 관리 솔루션 ‘어웨어 옴니(Awair Omni)’가 세계적인 상업 및 기업용 부동산 콘퍼런스 ‘아이비콘 리얼컴(IBCon | Realcomm) 2018 콘퍼런스’에서 ‘디지 어워드(Digie Awards, 상업용 부동산 혁신상)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6월 6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본 콘퍼런스에는 CBRE, 인텔(Intel) 등 부동산 및 혁신 기술 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스마트 빌딩 등을 주제로 부동산과 최신 기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리얼컴(Realcomm)에서 발표하는 ‘디지 어워드(Digie Awards)’는 심도 있는 기술, 자동화 및 혁신을 통해 부동산 분야에 긍정적인 변혁을 선도하는 기업, 부동산 프로젝트, 기술 및 개인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리얼컴(Realcomm) 관계자는 "우리는 어웨어가 올 초 어웨어 옴니를 출시하며, 상업용 부동산 부분에 혁신을 이끄는 데 기여해 이 상을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리얼컴 '디지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한 어웨어(Awair) 노범준 대표
어웨어 노범준 대표는 "유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져 감에 따라 공기 관리 시스템이 스마트빌딩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게 됐다"며 "어웨어 옴니는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를 측정하고, 관리 시스템을 자동화해 건물 입주민의 건강 관리와 생산성 향상을 도모한다"고 말했다.

어웨어 옴니는 올 2월 출시된 기업용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허니웰의 초정밀 센서를 탑재, 빌딩 전체의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초미세먼지 △화학물질을 측정, 실시간으로 공기질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옴니의 비즈니스 대시보드를 통해 수백 개에서 수천 개까지 이르는 공간의 통합적 관리도 가능하다. 대시보드는 빌딩 전체의 실내 공기질 점수는 물론, 각 장소별 공기질 점수도 함께 제공한다. 수집된 공기질 데이터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공유할 수 있어 글로벌 건축 및 건강 인증제도인 'LEED · WELL · RESET 인증'을 달성하려는 기업들에게도 용이하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