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령 억지로 시간을 맞춘다 해도 취향이 서로 다르다면 여행이 즐겁지 않다. 나홀로 여행족들은 일부러 힘들게 서로 맞추어 모든 걸 하기보다는 그냥 혼자 해결하는 게 편하다고 생각한다.
유럽 전문여행사 스위트유로의 단체배낭여행은 생애 첫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2030청춘들을 위해 준비된 유럽여행 프로그램으로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는 안전하고 알찬 일정의 패키지여행과 도시 내 원하는 일정으로 자유롭게 즐기는 자유여행의 두 가지 장점을 모두 합친 신개념 자유여행 패키지상품이다.
21기는 오는 8월 2일(목) 출발해 8월 28일(수)까지 28일 간 영국 런던을 시작으로 콜마르, 인터라켄, 뮌헨, 프라하, 비엔나, 부다페스트, 베네치아, 피렌체, 로마 등 서유럽 10개국과 22개 도시를 여행한다. 특히 이 시기는 대학생들의 여름방학과 맞물려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조금 더 공감대 높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각 도시에서 자유 일정과 전문 가이드 투어를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전 일정 동행하는 인솔자의 도움으로 다양한 현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배낭여행에 대한 로망을 갖고 있지만 여행코스와 경비 등 세세한 사항을 결정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용 버스로 도시 간 편리한 이동을 지향하며 무거운 짐으로 인한 체력 낭비나 환승•지연으로 인한 시간 낭비도 줄일 수 있다. 여행 경비 절감을 위해 왕복 항공권은 불포함돼 있으며 조기 완납 할인과 인원수 별로 캐시백을 해주는 '모이면 싸다' 할인을 통해 더욱 합리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 쇼핑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피렌체의 더 몰 아웃렛을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된다고 하니 미리 쇼핑 리스트를 정리해보면 어떨까.
취재협조=스위트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