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민주노총 "양승태와 관련자 형사 처벌하라"

◇ 민주노총 "양승태와 관련자 형사 처벌하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은 오늘 오전 "전국법관대표회의는 사법농단 양승태와 그 관련자 전원을 형사처벌로 의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민주노총은 노조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 고양시 사법연수원 앞에서 '양승태 사법 농단규탄, 노동자 피해 원상회복'을 위한 결의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들은 "박근혜·이명박 정권에서 양승태 전 대법원장, 대법원은 삼권 분립의 정신을 망각하고 역사상 유례없는 사법 농단 사태를 벌였다"고 주장했습니다.

◇ 국내 유일 북극곰, 영국으로

국내에 남아있는 유일한 북극곰인 에버랜드 '통키'가 사육장을 떠나 실제 서식지와 비슷한 환경을 갖춘 영국의 야생공원으로 이전합니다.

에버랜드는 최근 세계적 멸종위기 희귀동물인 북극곰 통키를 오는 11월 영국 요크셔 야생공원으로 이전하기로 야생공원 측과 합의했습니다.

에버랜드는 통키의 단짝 친구 북극곰들이 고령으로 세상을 떠난 2015년부터 혼자 남은 통키에게 최적의 노후 생활공간을 제공하고자 해외 이전 등을 추진해왔습니다.

◇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 개최

경기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축제 ‘2018년도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이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안성팜랜드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이용과 저지방 한우 등 경기도의 명품 G마크 한우고기를 직접 맛보고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한우 셀프 구이존, 한우 바로알기 OX퀴즈, 한우 홍보관, 한우불고기 시식코너, 경기축산물 할인 판매 등 다양한 체험형 행사도 열립니다.


◇ DMZ 트레일 러닝 참가자 모집

경기도가 다음 달 31일까지 민간인출입통제선 일원 100km를 누비는 아웃도어 스포츠 ‘2018 DMZ 트레일 러닝’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트레일 러닝’은 산길과 숲 등을 빠르게 걷거나 달리는 아웃도어 스포츠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마라톤보다 더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대회는 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김포, 파주, 연천 등 민통선 일원 평화누리길과 산악지대에서 열립니다.

◇ 경기도, 태양광발전 창업교육

경기도가 태양광 발전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에게 창업 관련 전문지식과 사례를 공유하는 ‘2018 태양광 발전 창업교육’을 개최합니다.

북부권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남부권 교육은 다음 달 5일부터 6일까지 안산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각각 열립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 '2018 아트경기' 참가작 모집

경기도는 오는 24일까지 지역 예술가를 대상으로 '2018 아트경기'에 참가할 작품을 모집합니다.

'아트경기'는 국내 미술 시장 발전을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공모전으로, 경기지역 예술가의 작품 전시와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작품 판매 수익금은 작가에게 지급되고, 우수 작가에게는 11월 개최될 '아트아시아 2018'에 특별섹션으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