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앨범 '러브 유어 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타이틀 곡인 'DNA'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9개월 만인 9일 오후 7시 25분쯤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겼다.
이는 한국 그룹 사상 최초이자 최단 기간 4억뷰 기록이다.
'DNA'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3개월 만에 2억뷰, 5개월 만에 3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9개월 만에 4억뷰를 돌파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밖에도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까지 3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와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마이크 드롭 리믹스'(MIC Drop Remix) '상남자'까지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18일 발표한 정규 3집 앨범 '러브 유어 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 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는 한국 최초로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9일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또 다른 노래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도 1억뷰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