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름 가족여행' 미리 준비하자

따스한 봄을 만끽하려는 찰나 갑자기 여름이 찾아왔다. 낮 최대 기온 30도, 마치 7~8월 한여름 같은 날씨가 우리의 마음을 싱숭생숭하게 한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날씨처럼 여름휴가가 다가올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휴가는 생각만으로도 마음을 설레게 한다. 하지만 혼자 떠나는 자유여행과 달리 가족여행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다.

이럴 땐 웹투어가 추천하는 여름 국내 가족여행 기획전을 참고해 알찬 계획을 세워보자. 대가족부터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에 맞춘 풍성한 혜택은 물론 제주, 전라, 강원, 부산 등 다양한 지역을 포함해 선택의 폭도 넓다.

선녀가 내려와 목욕을 할 정도로 물이 맑고 경치가 아름답다고 알려진 제주의 섭지코지. 탁 트인 해안과 함께 시원한 바람을 만끽해보자. (사진=웹투어 제공)
◇ 대가족 여행에 딱 '제주에어카텔'

대가족이 한 번에 움직일 때 가장 신경 쓰이는 요소는 바로 숙소다. 대부분의 호텔은 성인 2인 기준에 추가로 소아 1인까지 숙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머셋 제주신화월드는 다르다. 서머셋제주신화월드는 최대 성인 5명, 소아 4명을 수용해 대가족 여행에 매우 적합한 곳이다.

프리미엄 콘도미니엄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는 46평에 달하는 넓고 쾌적한 공간에 3개의 침실과 2개의 욕실, 거실, 주방을 갖춘 패밀리 스위트를 보유하고 있다.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한 것은 물론 키즈룸을 따로 구비해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에도 안성맞춤이다.

웹투어가 추천하는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자유여행 3일'은 항공권과 숙박 그리고 렌터카가 포함된 에어카텔 상품으로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 보다 편안한 가족여행을 떠날 수 있다.

푸른 대나무가 우거진 이곳 담양 관방제림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해보자. 몸과 마음이 모두 맑아지는 기분이 든다. (사진=웹투어 제공)
◇ 남도의 맛과 멋을 담은 '전라도 2박3일 패키지여행'

가족과 함께 만족스러운 국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전라도로 떠나보는 게 어떨까. 맛과 멋이 공존하는 전라도는 맛있는 식사와 풍요로운 관광을 동시에 즐기며 오감만족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세계 5대 연안생태습지로 선정된 순천만은 여수반도와 고흥반도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갈대의 북슬북슬한 씨앗 뭉치가 햇살을 받으며 은빛, 잿빛, 금빛 등으로 채색되는 모습은 장관이다.

바닷바람에 일렁이는 갈대밭의 거대한 갈색 파도, 짱뚱어와 게가 빈틈없이 밭을 일구는 갯벌까지 순천만의 풍경을 제대로 담아보자.

여기에 국내 최대 동백 숲인 오동도, 돌산대교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수 해상케이블카, 푸른 댓잎이 우거진 담양 죽녹원, 천년의 풍경을 간직한 전주 한옥마을 등 다채로운 매력의 명소가 즐비하다.

여수 여행에서 반드시 맛봐야 하는 간장게장. (사진=웹투어 제공)
순천을 시작으로 여수, 담양, 고창, 군산, 전주 등 전라도의 주요 도시를 방문하는 웹투어의 '전라도권 명품여행 2박 3일' 여행상품은 꼬막정식, 간장게장 백반, 담양 떡갈비 정식, 풍천 장어 등 지역 별미를 포함한 7식을 제공해 특히 인기가 높다.

제주 중문 단지에 위치한 롯데호텔 제주. 해온 스파, 자쿠지, 키즈풀, 카바나 등을 갖추고 있어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제주 가족여행에 추천하는 '롯데호텔'

일상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는 온수풀 만 한 곳이 없다. 바다 해(海)와 따뜻할 온(溫)을 품은 이름처럼 제주의 자연을 그대로 담은 사계절 온수풀인 롯데호텔 제주의 해온 스파를 주목하자. 곳곳에 자리한 수온 35~38℃의 뜨끈한 힐링 자쿠지에서 모락모락 올라오는 훈기와 함께 여유로운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물론 어린이를 위한 키즈풀도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다. 어린이용 워터 슬라이드와 LED 바닥분수가 있어 안전하면서도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멀티존, 게임존, 놀이존, 미니 도서관, 부모 휴게실, 수유실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로 구성된 키즈월드로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을 섬세하게 배려한다.

이외에 해운대에 자리한 레지던스형 숙소 '코오롱 씨클라우드'는 부산 가족여행 숙소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복층으로 구성된 4인 투숙 객실, 6인 투숙 객실이 있으며 주방시설을 구비해 간단한 요리를 해 먹기도 좋다.

한편 웹투어는 예약 고객 별로 다양한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3명 가족 이용 시 2만 원, 6명 가족 3만 원, 9명 가족 4만 원 등을 할인해주는 3/6/9 가족할인 이벤트와 함께 자녀를 동반하는 가족여행에는 조식 또는 인원 추가비를 무료로 제공한다. 추가 문의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취재협조=웹투어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