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스튜디오, 中 완다 그룹과 57억 콘텐츠 계약

체험형 어트랙션 콘텐츠, 플라잉 씨어터 수주
"국내외 미디어 산업 전반으로 수익모델 다변화"

쿤밍 플라잉 씨어터 시뮬레이터 사진. (사진=덱스터스튜디오 제공)
VFX(시각특수효과)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대표: 김용화)가 지난달 31일 중국 최대의 부동산 그룹인 중국 다롄완다그룹의 쿤밍 테마파크에 527만6천814달러(한화 약 57억원) 규모의 체험형 대형 어트랙션 콘텐츠를 납품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덱스터스튜디오가 수주한 플라잉 씨어터(Flying Theater) 영상은 대형 스크린과 특수 의자가 설치된 극장에서 지역 관광 명소를 날아다니는 체험이 가능한 어트렉션 영상이다.

덱스터스튜디오는 이미 지난해 완다 그룹과 광저우, 우시 지역의 이와 같은 실감형 어트렉션 테마파크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쿤밍 계약 건을 합쳐 세 개 지역에 납품하는 콘텐츠 계약 금액은 총 약 178억원에 이른다.

덱스터스튜디오 관계자는 "완다 쪽에서 그 동안 덱스터스튜디오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통해, 덱스터스튜디오가 보유하고 있는 원스톱 콘텐츠 제작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했고, 이에 광저우, 우시 지역에 이어 쿤밍의 테마파크까지 협업 범위를 넓힐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수주한 플라잉 씨어터(Flying Theater) 영상은 총 6분 30초의 영상으로, 기존 진행하던 VFX 대비 기술력이 결합된 영상으로 수익성이 매우 높다"면서 "완다 그룹에 한정적인 부분이 아니라 지난 4월에 계약한 헝다 그룹처럼 다양한 고객군으로 확장하고 있고, VR 콘텐츠, 테마파크 등 국내외 미디어 산업 전반으로 수익모델을 다변화 하고 있다"고 향후 시장과 성장성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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