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좋은 국내 패키지여행 BEST 3

최적의 스케줄로 구성된 패키지여행. 알차게 준비된 볼거리와 잘 짜인 교통과 숙박 등 편안한 여행을 선사하지만 때론 사람에 따라 스케줄이 너무 빡빡하게 느껴지거나 여러 가지 상황적인 이유로 불만스러운 점이 생길 수도 있다.

많아도 너무 많은 지역과 미묘하게 다른 세부 일정으로 혼란스러운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웹투어가 직접 다녀온 고객을 상대로 가장 후기가 좋았던 베스트 상품을 골라 소개한다.

푸른 남해 너머 산비탈에 아득히 층을 이루고 있는 다랭이 마을의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사진=웹투어 제공)
◇ 남해&여수&순천만 기차여행 1박 2일

가족과 함께 만족스러운 국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전라도로 떠나보는 게 어떨까. 맛과 멋이 공존하는 전라도는 맛있는 식사와 풍요로운 관광을 동시에 즐기며 오감만족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낭만적인 자연의 색으로 물든 순천만 전경. (사진=웹투어 제공)
세계 5대 연안생태습지로 선정된 순천만은 여수반도와 고흥반도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갈대의 북슬북슬한 씨앗 뭉치가 햇살을 받으며 은빛, 잿빛, 금빛 등으로 채색되는 모습은 장관이다.

바닷바람에 일렁이는 갈대밭의 거대한 갈색 파도, 짱뚱어와 게가 빈틈없이 밭을 일구는 갯벌까지 순천만의 풍경을 제대로 담아보자.

여기에 국내 최대 동백 숲인 오동도, 돌산대교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수 해상 케이블카, 전통 독일식 주택과 시원한 남해 바다가 펼쳐져 있는 독일 마을, 남해바다와 층층 계단 논이 어우러진 다랭이 마을, 세계 4위 규모의 현수교인 이순신대교 전망대 등 다채로운 매력의 명소가 즐비하다.


그리스 풍의 지중해 분위기가 돋보이는 '블루 크리스털 빌리지'. (사진=웹투어 제공)
◇ 아산 당일 여행

한국의 산토리니라고 불리는 아산에는 지중해 풍 건물이 눈을 시원하게 하는 블루 크리스털 빌리지가 있다. 산토리니, 프로방스, 파르테논 등의 이국적인 건축물 66동으로 구성된 마을로 아산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핫플레이스 중 하나다. 아름다운 흰색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은 물론 테라스 레스토랑에서 분위기 있는 식사를 즐겨보자.

공세리 성당은 독특한 고딕 양식 건축물과 아름다운 자연으로 수많은 영화의 배경이 되었다. (사진=웹투어 제공)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아산 공세리 성당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유명하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이국적인 고딕 양식이 어우러져 있으며 커다란 느티나무와 팽나무, 박물관, 전시실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봉곡사 천년 소나무 숲길. (사진=웹투어 제공)
뿐만 아니라 600여 년의 전통과 이야기를 간직한 아산 맹씨행단과 우리나라 3대 민속마을 외암리 민속마을, 봉곡사의 천년 소나무 길, 이순신 장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현충사 등 우리가 잘 몰랐던 아산의 이야기들을 구석구석 탐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국내 최장 길이(1975m)를 자랑하는 한려수도 케이블카. 미륵산으로 향하는 이 케이블카 안에서는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한려수도 완전정복 1박 2일

풍경이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한려수도 일대 지역은 효도여행지로 가장 사랑받는 장소다. 짙푸른 남해와 수려한 자연이 펼쳐지는 한려수도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한려수도 여행에서 반드시 들러야 할 명소들을 소개한다.

섬 전체를 뒤덮은 동백 숲과 야자수 선인장 등 아열대 식물이 이국적인 경치를 선사하는 외도 보타니아. (사진=웹투어 제공)
푸른 남해 바다와 경관이 수려하기로 이름난 한려해상 국립공원 안에 위치하고 있는 해상식물 공원, 외도 보타니아 탐방 그리고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다도해를 감상할 수 있는 통영 그리고 거제의 인기 명소만 골라 볼 수 있도록 상품이 구성됐다.

통영의 활기가 느껴지는 강구안 활어시장에서는 싱싱한 활어회와 충무 김밥, 통영 굴 등 지역의 별미를 꼭 맛볼 것을 추천한다.

통영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동피랑 마을. 담벼락에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뿐만 아니라 바람의 언덕으로 알려진 작은 포구 거제 도장포와 아름다운 모래사장과 모래사장 뒤편의 울창한 송림으로 유명한 명사 해변 등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만끽할 수도 있다.

취재협조=웹투어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