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랩스타 켄드릭 라마, 7월 30일 첫 내한공연

미국의 랩스타 켄드릭 라마가 첫 내한공연을 연다.

현대카드(대표 정태영)는 오는 7월 30일 오후 8시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4 켄드릭 라마'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2007년 처음 시작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는 현대카드의 문화마케팅 브랜드다. 앞서 이를 통해 콜드플레이, 폴 매카트니, 스티비 원더, 메탈리카, 에미넴, 레이디가가 등이 내한공연을 펼쳤다.

24번째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주인공으로 선정된 켄드릭 라마는 관중을 압도하는 퍼포먼스와 시대를 통찰하는 가사로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는 힙합 뮤지션이다. 지금까지 발표한 4장의 정규 앨범으로 그래미상을 12차례 수상했으며, 지난 4월에는 힙합 뮤지션 최초로 언론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퓰리처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았다.

1987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난 켄드릭 라마는 열여섯 살 때부터 '케이-닷(K-Dot)' 이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시작했고, 2010년 닥터 드레에게 발탁돼 닥터 드레의 미발매 앨범 '디톡스(Detox)'에 참여하게 된다.

이듬해 켄드릭 라마는 인디 레이블에서 데뷔앨범 '섹션.80(Section.80)'를 발매했다. 이 앨범은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으나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냈고, 2012년에는 '굿 키드 매드 시티(good kid, m.A.A.d city)' 앨범으로 빌보드 앨범차트 2위, 미국 내 170만 장 이상의 음반판매고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켄드릭 라마는 이 앨범으로 제56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포함해 7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힙합 신성의 탄생을 알린다.

2015년 켄드릭 라마는 '투 핌프 어 버터플라이(To Pimp a Butterfly)'를 발표하며 자신의 시대가 왔음을 알렸다. 재즈와 펑크를 기조로 한 힙합 음악에 인종차별에 대한 비판적 메시지를 담은 이 앨범은 빌보드 앨범차트 1위에 등극했으며, 롤링스톤과 피치포크, 빌보드 등 주요 음악 전문 매체에서 2015년 최고의 앨범으로 선정됐다.

켄드릭 라마는 이 앨범으로 제58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포함한 11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베스트 랩 퍼포먼스와 베스트 랩 송, 베스트 랩 앨범 등 등 5관왕을 차지했다.

2017년 켄드릭 라마는 힙합 역사에 남을 또 하나의 명반인 '댐.(DAMN.)'을 발표했는데 싱글로 먼저 공개된 '험블.(HUMBLE.)'은 빌보드 차트 1위에 안착했으며, 'DNA.', '로열티.(LOYALTY.)', '러브.(LOVE.)', '엘리먼트.(ELEMENT.)' 등의 수록곡이 큰 인기를 얻었다. 켄드릭 라마는 이 앨범으로 제60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랩 앨범, 베스트 랩 송 등 5관왕을 차지한 것은 물론, 힙합 뮤지션 최초로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퓰리처상 위원회는 그의 앨범을 "현대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삶이 지닌 복잡성을 강렬한 글로 보여주는 언어적 진정성과 리드미컬한 활력으로 묶은 명곡 모음"이라고 평가했다. 켄드릭 라마의 퓰리처상 수상은 클래식과 재즈 이외의 장르에서 퓰리처상을 수상한 최초 사례이기도 하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켄드릭 라마는 현재 전 세계 힙합 음악계의 정점에 서 있는 뮤지션일 뿐만 아니라 힙합의 역사 자체를 바꾼 아티스트"라며 "이번 현대카드 슈퍼콘서트가 켄드릭 라마의 첫 내한공연을 손꼽아 기다려온 수많은 팬들에게 그의 음악세계를 직접 만나는 뜻 깊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4 켄드릭 라마'의 티켓은 스탠딩 R이 13만 2000원이며, 스탠딩 S는 11만 원이다. 현대카드 결제 시에는 20% 할인(VAT 포함, 1인 2매 한정) 혜택이 제공된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현대카드 소지자는 사전 예매를 통해 6월 7일 낮 12시부터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일반예매는 6월 8일 낮 12시부터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만 19세 이상 관람 공연으로 진행되며, 1999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 공연장 입장이 허용된다. 인터파크 티켓 예매페이지에서는 예매 전 성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예매가 가능하다. 공연 현장에서도 나이와 얼굴을 식별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을 제시한 후 성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입장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