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화성 뱃놀이 축제' 열려

26일부터 6월 3일까지…전곡항과 제부도 일대에서

‘2018 화성 뱃놀이 축제’ 주행사장인 전곡항 전경. (사진=화성시 제공)
지난해 32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선풍적인 인기를 몰았던 '2018 화성 뱃놀이 축제'가 열린다.

'2018 화성 뱃놀이 축제'는 오는 26일부터 6월 3일까지 9일 간 전곡항과 제부도 일대에서 펼쳐진다.


요트, 보트를 포함해 총 66척의 선박과 40여 가지의 다양한 육·해상 체험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뱃놀이 축제는 △배타고ZNOE △신나고ZONE △렛잇고ZONE 세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배타고ZONE'에서는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승선체험이 진행된다.

△크루저요트 △고급요트 △파워보트 △유람선 및 황포돛배 △낚시어선 △셔틀선(전곡↔제부) △대형 비너스 유람선 △행정지도선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신나고ZONE'에서는 무대공연과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27일에는'2018 우리음악 페스티벌'이, 6월 2일에는 '2018 화성 청소년 페스티벌'이 펼쳐질 예정이다.

'렛잇고ZONE'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육상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에어바운스 서핑보드 △인플렛슈즈 △수중범퍼카 △어린이 페달보트 △어린이 낚시터 △35m롱슬라이드 △어린이 수영장 등으로 구성되며, 선착순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해상에서 40여척의 배들이 펼치는 해상퍼레이드는 해경 기함 도열과 함께 드론으로 LTE 생중계되면서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꼽힐 전망이다.

올해부터는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환상의 섬 제부도까지 행사장이 넓어졌다.

제부도와 전곡항을 왕복하는 셔틀선이 일일 8회 운행되며, 제부도 연안을 즐길 수 있는 제부페리호 유람선도 체험할 수 있다.

제부도에서는 △동탄예술시장 in 제부도 △바지락 캐기 체험 △전국남녀 비치발리볼 대회 △경기만에코뮤지엄 제부도 아트파크 소확행 콘서트 △제부도 아트파크 기획전시 '떠오르는 섬'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18 화성 뱃놀이 축제 프로그램 및 공연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hs-festiva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