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는 21일 국희샌드와 마이쮸 등 자사 대표제품 8개의 가격과 중량을 조정해 가격인상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크라운제과의 대표과자류 제품인 국희샌드는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17.8%(13.6%~20.0%) 올렸고 마이쮸는 1.9%~14.3%, 참크래커는 4천2백원으로 5%인상했다.
스낵 4종은 가격을 올리면서 봉지당 중량도 늘렸다. 죠리퐁 12.7%, 신짱 12.2%, 콘초 3%, 카땅 13.3%를 올렸다.
뽀또는 가격을 그대로 유지했지만 중량을 기존 368g에서 322g으로 줄여 가격을 인상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물가 안정을 위해 원가를 절감하며 최대한 가격 인상을 억제했으나, 원가 압박이 심해 수익 구조가 악화된 제품에 한해 가격을 인상했다"고 밝혔다.
크라운제과가 일부 제품은 가격인상을 단행하며 과자의 양도 함께 늘려 소비재 가격인상에 대한 부정적 여론을 피해가려는 의도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