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3억뷰 돌파 '기염'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2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8시 39분 조회수 3억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K팝 그룹 최초로 4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팀이 됐다. 앞서 'DNA', '불타오르네', '쩔어'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억 건을 넘었다.


'피 땀 눈물'은 방탄소년단이 2016년 10월 발표한 곡이다.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그루브가 돋보이는 이 곡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유혹을 만난 소년들의 갈등과 성장을 이야기했다.

6분이 넘는 분량의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특유의 세련된 영상미와 멤버들의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뤄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상남자' 등 총 4편의 2억 뷰 뮤직비디오와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등 총 4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MGM Grand Garden Arena)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신곡 '페이크 러브(FAKE LOVE)'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