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이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홍콩 시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사진=땡처리닷컴 제공)
동·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진 모습은 물론 최상의 교통시스템과 완벽한 서비스까지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 홍콩. 여기에 식도락의 천국답게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어 단기 또는 장기 체류하는 여행객 모두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홍콩에서 가장 크고 트렌디한 거리 소호. (사진=땡처리닷컴 제공)
◇ 소호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에서 쉽게 연결되는 홍콩에서 가장 크고 트렌디한 거리로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이국적이고 감각적인 레스토랑, 숍, 바(bar) 등이 밀집해 있으며 최근에는 갤러리들도 속속 들어서며 점점 뉴욕의 소호를 닮아가고 있다.

◇ 할리우드 로드


홍콩의 인사동이라 불리는 이곳은 100년 전부터 외국 상인들과 선원들이 많이 모여 들었던 곳으로, 유럽 등지에서 수입해 온 물건을 팔기 시작하면서 골동품 시장의 모습을 다져왔다.

참고로 간간히 가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만약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다면 흥정은 필수다.

빅토리아 피크까지 가장 빠르게 올라가는 방법은 피크트램을 이용하는 것이다. (사진=땡처리닷컴 제공)
◇ 빅토리아 피크

홍콩 시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빅토리아 피크만한 곳이 없다. 낮에는 화려한 고층빌딩과 빅토리아 하버의 풍경을 볼 수 있으며 해가 진 뒤에는 화려한 홍콩 도심의 불빛을 감상할 수 있다.

빅토리아 피크까지 가장 빠르게 올라가는 방법은 피크 트램을 이용하는 것이다. 45도가 넘는 급경사로를 따라 트램을 타고 올라가며 누리는 스릴은 왜 피크트램이 홍콩의 랜드마크인지를 가늠케 한다.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 오른쪽 자리가 가장 인기이며 정상까지는 약 7분이 소요된다.

취재협조=땡처리닷컴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