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김치모드 추가한 2018년형 셰프컬렉션 내놨다

세프컬렉션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 2014년 첫선을 보인 '셰프컬렉션'에 김치모드를 추가한 2018년형 신제품을 30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냉기 전달과 유지에 탁월한 '메탈쿨링'을 기존 냉장·냉동실뿐 아니라 '맞춤보관실'까지 확대 적용해 보관중인 식품이 닿는 공간 전체를 메탈로 처리해 온도상승을 705 이상 개선했다고 2018년형을 설명했다.

'맞춤보관실'은 영하 23도에서 5도까지 최대 7가지 모드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식재료 특성에 따라 최적 보관이 가능하다고 삼성전자는 덧붙였다.


특히 '맞춤보관실'에 새로 추가된 김치모드는 김치 염도에 따라 강냉·표준·약냉 등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김치 보관량이 많지 않은 가정의 경우 김치냉장고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삼성전자는 '셰프컬렉션' 라인업에 은은한 광택과 깊이감을 살린 '혼드 블랙', '혼드 실버' 색상에 이어 따뜻한 느낌의 목재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혼드 브라운'을 도입했다.

또 기존에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사용했던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손잡이에 지문이 잘 묻어 나지 않도록 '매트 핸들'을 적용하는 등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삼성전자는 이밖에 2018년형 '패밀리허브'는 AI 기반 음성인식 기술인 '빅스비(Bixby)', 화자 인식 음성 서비스, 하만의 AKG 프리미엄 스피커 등이 새롭게 적용되고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온라인쇼핑, 어린이 콘텐츠 서비스 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