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부터 일반인까지 일상의 모습은 물론 자신의 관심사를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이를 활용하는 크리에터도 크게 늘고 있다.
대표적인 페이스북 라이브 크리에이터인 양수빈 씨는 먹방 콘텐츠는 물론 화장, 패션에 대한 팁을 공유하며 전세계 320만 명의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중 78%가 외국인으로 해외 이용자들에게도 큰 반향을 일으킨 '킹크랩 박살내기' 먹방 영상은 무려 22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양수빈 씨는 "페이스북 라이브가 아니었다면 이렇게 전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없었을지 모른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팬 분들에게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와 콘텐츠로 많은 사람에게 즐거움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KARD는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콘서트가 진행되는 국가의 현지 팬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전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이뤄진 남미투어 기간 동안에는 브라질 페이스북 오피스에 초대받아 라이브 인터뷰를 가졌으며, 시청자의 59%가 브라질 팬일 정도로 현지 팬들의 큰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모모랜드, 박재범, 에릭남, 홍석천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부터 유명 연예인 등 다양한 분야의 한류 스타들이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세계를 무대 삼고 있다. 2016년 기준, 페이스북 동영상의 조회 수는 전년 대비 8배가 증가한 80억 뷰를 기록하는 등 동영상 콘텐츠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페이스북 라이브의 높은 인기는 모바일에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는 특징 외에도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좋아요 웃겨요, 멋져요 등 다양한 반응을 즉시 전달할 수 있어 교감 능력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페이스북 웹사이트를 통해서는 인터렉티브 맵을 열고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분포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