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노컷뉴스는 지난 1월 올리브영이 반품된 생리대를 되팔려 했다는 사실을 수도권 C매장 직원 A씨의 증언과 함께 보도했다.
해당 보도 이후 올리브영측은 한 매체에 해명하면서 "업체에 반품할 제품을 보관하고 있던 것을 새로 들어온 근로자(아르바이트생)가 몰랐던 것"이라며 "반품하려고 태그를 붙여놓은 것을 근무자가 오인한 것 같다"고 밝혔다.
또 "소비자가 올리브영을 통해 환불한 생리대는 물론 매장 내 재고품도 반품처리를 했다"고도 했다.
하지만 이 같은 해명에 대해 CBS노컷뉴스 쪽에 해당 문제를 알려온 제보자 A씨는 사실이 아니다며 관련 자료를 추가로 제공해왔다.
이 태그에 따르면 반품된 생리대는 2017년 8월 C매장이 아닌 경기도 광주 곤지암매장에서 반품처리된 것이었다.
결국 곤지암 매장에서 반품 처리된 물건이 C매장에 재입고된 셈이다.
"업체에 반품하기 위해 보관하고 있던 제품"과는 거리가 먼 것이다.
근무자가 착각했을 것이라는 해명도 사실과 다르다.
C매장의 물품창고와 반품창고는 각각 다른 장소라고 한다. 문제의 물건이 반품할 물건인지, 입고된 물건인지 구분 못할 상황은 아니라는 것이다.
더욱이 반품된 생리대는 당일 매장에 입고된 새 물품을 분류하는 과정에서 발견됐다는 것이 A씨의 증언이다.
A씨는 "반품 태그를 붙이는 일은 아르바이트생과 직원들이 같이 했었다"며 "반품 태그를 보고 근무자가 오인했다는 주장은 말도 안 된다. (올리브영이) 다짜고짜 부인만하고 아르바이트생 탓만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올리브영 측은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반품된 생리대를 즉각 회수했지만, 순차 반품 과정에서 일부 매장으로 나갈 수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며 "반품된 태그를 붙인 상품은 판매를 할 수 없는 상태로 시중에 판매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는 이어 "아르바이트생에게 덤터기를 씌우거나 책임회피는 아니다"고 해명했다.
한편 CJ는 올해 아르바이트생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브랜드 1위(잡코리아 기준)에 올랐던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