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0일 신속한 OS 업그레이드와 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케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를 가동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는 고객 소통과 운영체계(Operating System, 이하 OS) 업그레이드, 기능별 소프트웨어 및 보안 기능 업데이트 등을 담당한다고 LG는 설명했다.
고객들이 LG 스마트폰을 한 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후지원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LG는 배경을 밝혔다.
센터 개소 후 첫 지원은 LG V30 이전 제품들의 OS 업그레이드로 LG전자는 다음 달 LG G6를 시작으로 2016년 출시한 LG V20와 LG G5도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는 LG 페이와 카메라 편의 기능 등 편리한 기능들도 업데이트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중저가 제품들까지 폭넓게 진행된다고 LG전자는 밝혔다.
실제로 다음 달부터 LG X4+와 LG X4 등 올해 출시한 중저가 제품과 지난해 출시한 LG Q6의 카메라 기능을 차례로 업데이트한다.
LG는 또 고객들이 불편을 겪을 때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줄일 수 있도록 원격 지원 기능도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