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철도 2호선 차량 디자인, 무등산·파랑색 선호

광주도시철도 2호선 차량 디자인에 대해 네티즌들은 무등산 이미지와 파랑색 색상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도시철도 2호선의 차량디자인 제작에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2월 5일~3월 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차량디자인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차량디자인에 반영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등산, 차량색상은 파랑색, 차량형상은 유선형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량디자인 이미지는 설문에 응답한 1352명 가운데 ▲무등산 36% ▲빛 22% ▲5․18추모탑 17% 순이었다.


차량 내․외부 디자인 색상은 ▲파랑색 21% ▲주황색 18% ▲빨강색 17%의 선호도를 보였으며, 차량외형 8가지 중 유선형(53%)을 1순위로 꼽았다.

기타 의견으로는 343명의 시민이 디자인 표현방법 제시, 신속한 사업추진, 노선확대, 편의시설 확충 등 다양한 의견을 올렸다.

특히 "빨리 2호선 공사를 착공해 시민들의 편한 발이 되어주기를 바랍니다" 등의 신속한 사업추진을 바란다는 의견이 기타 의견 중 24%를 차지했다.

또, 노선에 대한 의견으로는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와 고속버스터미널이 지나가는 지선도 건설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십시오" 등은 기타 의견 중 10%를 차지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