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스타일에 따라서 선택의 폭이 넓은 푸꾸옥 리조트. 당신에게 알맞은 푸꾸옥 리조트 고르기 팁을 소개한다.
푸꾸옥 가족 여행자들에게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빈펄 리조트. 이미 베트남 나트랑과 다낭 등의 지역에서 로컬 5성급 리조트 선호도 1위를 차지한 빈펄 리조트가 푸꾸옥 지역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3식 뷔페(풀보드)는 물론이고 워터파크, 사파리, 테마파크, 골프장 등 리조트 내 자체적으로 즐길만한 콘텐츠가 풍부하다.
또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풀빌라 객실도 2~4베드 룸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선택의 폭도 넓다. 참고로 푸꾸옥 빈펄의 풀빌라는 다른 푸꾸옥 풀빌라 리조트들에 비해 소아 추가 가능 인원이 많아 대가족이 머물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푸꾸옥 빈펄 리조트가 4인 이상의 대가족에게 인기가 높은 리조트라면 푸꾸옥 노보텔은 연인 및 성인 자유여행객들에게 적합한 리조트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푸꾸옥의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프라이빗 비치, 아름답게 꾸며놓은 수영장에서 즐기는 물놀이 등 진정한 의미의 휴양을 만끽할 수 있다.
빈펄 리조트와 마찬가지로 노보텔 또한 3식 모두 리조트 식당에서 해결할 수 있는 풀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다가 소아 나이 규정이 만 16세 미만이기에 중학생 나이의 자녀를 무료로 인원 추가할 수도 있다.
365일 따뜻한 기후를 가진 베트남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신혼부부들에게 신혼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푸꾸옥도 예외는 아니다. 전 객실 풀빌라로 완벽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퓨전리조트는 푸꾸옥을 대표하는 허니문 리조트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이곳은 지소연, 송재희 부부가 신혼여행지로 택했을 뿐만 아니라 윤종신 가족의 가족여행 숙소로도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평온한 분위기의 프라이빗 가든, 객실 내 자리한 자쿠지 등 은밀하게 사랑을 속삭일 수 있는 로맨틱한 요소가 더해져 더욱 특별하다. 현재 퓨전리조트는 자체적으로 보너스 나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연박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격 면에서도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지난 2017년에 개장한 JW 메리어트는 유명 건축가 ‘빌 벤슬리’가 디자인한 사오비치 최고의 리조트다. 다른 푸꾸옥 리조트들이 대가족을 위한 풀빌라를 전면에 내세워 푸꾸옥의 자유여행객들을 유혹했다면 JW메리어트는 차별화된 가격정책으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했다. 2인 1실의 가장 기본적인 객실인 에메랄드 베이 뷰 룸의 1박 가격이 웬만한 2베드 룸 풀빌라 가격에 육박할 정도니 말이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진입장벽이 높은 만큼 JW 메리어트는 진정한 하이엔드 리조트의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한다. 고급 대저택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며 고풍스러운 리조트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는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기분을 선사한다. 전용 해변을 비롯해 총 세 곳의 리조트 수영장을 이용할 수도 있다. 최근 한국 대표 연예인 부부인 장동건, 고소영이 이곳 JW 메리어트를 방문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국내 최초로 푸꾸옥 지사를 오픈해 운영 중인 베트남스토리 관계자는 “푸꾸옥은 아직 여행지 정보가 많은 편이 아니라 호텔 및 리조트를 인터넷상의 사진을 통해 고를 수 밖에 없다”며 “자칫 이미지에 현혹되어 잘못된 리조트를 고르는 경우 섬 변두리 호텔에서 고생만하다 귀국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스토리 홈페이지에 등록된 푸꾸옥 지역 리조트들은 베트남스토리의 직원들이 직접 확인해 믿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여행객 만족도가 높은 인기 리조트들로만 엄선되어 있다.
취재협조=베트남스토리(www.vietnamstor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