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미국 브랜드가 독도는 한국 땅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한반도 지도를 신발 상자에 담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반도 지도엔 독도도 포함돼있다.
지난 18일 페이스북 등 SNS상에는 '한반도기(+독도) 스티커 박은 미국 브랜드'라는 글과 함께 몇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미국 브랜드 라카이 KR 모델.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스티커 박고 한반도 지도에 독도넣었다"며 "일본 시장은 포기한듯. 신발도 이쁘다"고 말했다.
사진 속 박스 위로는 한반도 지도와 태극기의 모습이 담겨있다. 한반도 지도엔 독도가 포함됐고, 태극기 아래론 독도의 영문 표기인 'DOKDO'가 선명하게 적혔다.
라카이는 런칭을 기념해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형상화한 'KR스니커즈'를 출시했고, 해당 신발 박스에 한반도 지도와 태극기를 넣었다.
라카이는 지난해 말 대한민국 독도 사랑협회와 후원 협약을 맺기도 했다. 'KR 스니커즈'의 수익금 일부를 독도 홍보활동에 후원하기로 했다는 내용이다.
라카이코리아 측은 19일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한국에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의미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었다"면서 "한·미 디자이너가 협업으로 KR스니커즈를 제작했고, 뜻 깊음 일에 수익금을 나누고자 기부를 택했다"고 밝혔다.
이어 "평창동계올림픽이 시작하면서 한반도기 관련 이슈가 있었는데 우리라도 한반도기에 독도를 담아보자 했다"며 "해당 건이 이슈가 될 것은 예상치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누리꾼은 "개념브랜드 인정", "멋진 곳인데 신발도 예쁘다", "신발은 알고 있었는데 해외 브랜드인줄은 몰랐다", "독도는 한국땅" 등의 댓글을 달며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