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 시즌2의 배경지로 시청자들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은 아름다운 섬 테네리페는 스페인령 아프리카북서부에 위치한 휴양지로 유럽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사진=웹투어 제공)윤식당 시즌2의 예고편부터 시청자들의 눈을 단숨에 사로잡은 아름다운 섬 테네리페. 우리에게는 아직 낯선 테네리페섬은 스페인령으로 아프리카 북서부의 카나리아 제도의 섬들 중 가장 큰 섬이자 유럽인들이 사랑하는 휴양지다.
북아프리카의 모로코와 근접해 있어 아프리카의 감성과 스페인의 문화가 혼재한 신비로운 매력을 지니고 있다.
윤식당이 자리잡은 테네리페섬의 가라치코는 작은 항구도시로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한다(사진=웹투어 제공)테네리페섬에서 윤식당이 자리를 잡은 가라치코는 작은 항구도시로 제주도 해안가 같은 분위기에 알록달록한 건물 덕에 이탈리아 남부의 유명한 친퀘테레를 떠올리게 하는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풍경을 자랑한다.
연중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는 테네리페섬은 지중해의 따뜻한 햇살이 그리운 겨울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다. 윤식당 시즌2에 소개된 아름다운 길을 따라 걸어도 보고 오는 길에 경유하게 되는 바르셀로나, 마드리드와 연계해 스페인 여행을 즐겨도 좋다.
따사로운 햇살속에 윤식당 출연자들처럼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예쁜 길을 한가로이 거닐어도 좋고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겨도 좋은 테네로페섬(사진=웹투어 제공) 세계에서 가장 큰 카니발이 열리기도 하는 테네리페섬은 화산섬으로 용암이 뿜어져 나오다 바닷물에 식으면서 만들어진 천연 수영장 엘 칼레톤과 눈이 쌓여있는 산이라는 뜻의 활화산 테이데, 16세기 해적으로부터 도시를 보호하기 위해 지어진 요새 카스티요 산미구엘 등 섬 곳곳에 명소가 산재해 있다.
테네리페섬을 좀더 액티브하게 즐길 수도 있다. 펭귄, 앵무새를 비롯한 수 백종의 야생 동물과 돌고래, 바다사자, 범고래 쇼를 관람 할 수 있는 유럽 최대 규모의 로로 야샹 & 해양공원이 이곳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유럽 최대 규모의 워터 테마파크인 시암 파크, 돌고래 왓칭 세일링 투어, 헬리콥터 투어 등 신나고 짜릿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풍성하다.
테네로페섬의 호텔 H10 Las Palmeras는 4성급 호텔로 객실에서 멋진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사진=H10 Las Palmeras 제공)웹투어는 테네리페와 바르셀로나 자유여행 7일 상품을 비롯해 마드리드가 추가된 9일 상품, 그리고 테네리페를 포함한 스페인 일주 12일 상품을 선보인다. 단 마드리드–테네리페–바르셀로나 구간 항공권은 상품에 포함돼 있지 않아 별도 예약이 필요하다.
취재협조=웹투어(
www.web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