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에게 '하바'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하바롭스크는 17세기 러시아 탐험가 E.P. 하바로프가 발견한 이래 극동지방 최대의 도시로 성장한 지방행정, 산업, 교통의 중심지다.
비행기로 3시간 남짓이면 닿는 하바롭스크는 겨울이면 온통 눈과 얼음으로 뒤덮힌 진정한 겨울왕국으로 변신한다. 도심 중앙에 위치한 레닌광장은 눈과 얼음으로 만든 조각상들과 반짝이는 트리들이 어우러진 축제분위기로 여행객들을 반긴다.
소복히 흰 눈이 쌓인 아기자기하고 예쁜 도심 풍경은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유럽이라는 말이 실감난다. 비쟌틴 문화 건축양식으로 설계된 프레오브라젠스키 성당, 콤소몰 광장에 위치한 우스펜스키 사원 등 고풍스러운 건축물들과 카페, 쇼핑샵, 넓고 쾌적한 산책로 등이 어우러져 겨울감성을 뽐낸다.
아무르 강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우초스 전망대와 현지인들의 삶을 만날 수 있는 중앙 재래시장도 관광명소로 꼽힌다.
웹투어는 가장 가까운 유럽 하바롭스크와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만나는 비로비잔을 함께 즐길 수 있는 3일, 4일 일정 상품을 준비했다. 아시아나를 이용하고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하다.
전 일정 가이드가 동행해 맘편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여러 명이 함께 떠날수록 할인폭이 커지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명 이상 예약 시 1인 2만원, 4명 이상 예약 시 1인 3만원, 10명 이상 예약 시 1인당 4만원이 할인된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