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의 2008년 추석연휴의 해외 출국지역 예약 추이를 살펴보면 동남아, 일본, 중국을 찾는 관광객이 꾸준한 가운데, 일본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작년보다 7.5%나 늘었다.
이러한 증가세는 일본이 타 지역보다 항공료의 유류할증료 증가폭이 적고 짧은 연휴에 부담 없이 방문 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하나투어는 추석 연휴 상품으로 관광과 온천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나고야/오사카/교토 3일 상품을 선보였다. 작년 추석 연휴에 출발했던 상품에 비해 무려 20%나 저렴한 79만 9천원부터 판매되고 있다.
넥스투어는 도쿄 디즈니랜드에서의 하루 일정과 아름다운 야경으로 인기 있는 오다이바 관광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옥션여행에서는 9월 말까지 ''싼티나 시리즈'' 기획전을 진행한다. 항공 대신 배편을 이용하는 일본 자유 여행 상품이 인기인데 추석 연휴 첫날인 9월 13일에 출발하는 ''부관훼리 일본 큐슈 자유여행 3박4일'' 상품이 12만9000원이다.
옥션 마케팅실 최문석 상무는 "추석을 앞두고 알뜰 고객들을 겨냥한 실속 상품 등록건수가 예년에 비해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일본 자유여행 상품은 등록 초반부터 예약이 몰리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자유투어는 드라마 ''온에어''로 주목받고 있는 3박 4일 타이완 웰빙 투어를 추천했다. 12일 오후에 출발해 15일 도착하는 일정으로 휴가를 내지 않고 다녀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