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이 만들어낸 기부금을 고객들이 직접 전달하는 독특한 기부 행사로,기업 PR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기만 하면 기부금이 누적되는 신개념 기부방법이 활용됐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기업PR캠페인 ‘혁신의 큰 그림’ 3탄의 11월 말 누적 조회수에 두 배를 곱한 금액을 기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해부터 이어져 온 ‘혁신의 큰 그림’ 기업PR캠페인 시리즈를 향한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는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한 고객들이 참여했다.행사에 참여한 김나경(27) 씨는 “기업 PR 캠페인을 통해 갖게 된 SK이노베이션의 혁신 이미지가 기부 방법에서도 느껴졌다”며, “제가 가진 작은 관심이 곧장 사회로 환원되는 것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저소득 가정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음악활동 지원에 사용된다.
하트-하트재단은 기부금을 지원받는 발달장애 청소년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담은 ‘나눔송’을 제작해 내년 말쯤 배포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캠페인에 혁신을 접목하는 등 꾸준히 혁신을 통한 딥 체인지 2.0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인적, 물적 지원을 비롯해 회사가 보유한 인프라 전반을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혁신의 큰 그림’을 주제로 기업 PR 캠페인 시리즈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9월에 공개한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편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지난 달 30일 기준 1,600만회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