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기획상품인 '평창 스니커즈'가 7일 만에 예약자 수가 12만명, 사전예약 물량으로는 20만족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애초 준비한 사전예약 물량 5만족보다 3배 많은 수치다.
평창 스니커즈는 1인이 2족 구매가 가능해 대부분이 2족을 사전예약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사전예약을 받았다. 지난 6일 기준 예약 수량은 3만족이었지만, 마지막날인 7일 예약이 폭주해 20만 켤레를 기록했다.
평창 스니커즈는 천연 소가죽 소재로 제작되며 사이즈는 220mm부터 280mm까지 10mm단위로 출시된다.
신발 뒤축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슬로건 'Passion. Connected'가 새겨졌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가격은 1족에 5만원으로 소가죽 소재의 다른 스니커즈보다 50~70% 저렴하다"며 인기 비결을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측은 사전예약 이외 추가로 현장판매를 할지 검토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