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헤어샵 이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직원서비스'는 5점 만점에 3.75점, '매장접근성'은 3.73점으로 비교적 높았고 '가격 및 부가혜택'은 3.30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직원서비스'와 '헤어서비스 품질', '가격 및 부가혜택'에서는 박승철헤어스투디오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장접근성', '매장이용 편리성', '서비스 호감도'는 준오헤어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헤어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은 헤어서비스 품질(33.6%)로 분석됐다.
다음으로 소비자들이 가격 및 부가혜택(25.7%)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나, 가격 만족도는 3.04점으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소비자는 평균 두 달에 한번 프랜차이즈 헤어샵을 방문하고, 1회 방문시 이용 금액은 최소 1만원~ 5만원 이하가 39.8%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5만원~10만원 이하(28.7%), 10만원~15만원 이하(20.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