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는 구도심인 수정구와 중원구의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50억원을 들여 낡은 단독주택 터를 매입해 공영 주차장을 조성합니다.
매입 대상지는 폐가나 지은 지 30년 이상 된 건축물로, 너비 4m 이상의 도로에 접하고 차량 진·출입이 쉬운 진입로를 확보한 주택지여야 합니다.
성남시는 오는 28일까지 대상 주택지 소유자 등에게 매각 신청을 받아 내년 1월 매입 대상지를 선정한 뒤 감정평가와 매매계약을 거쳐 주차장 조성공사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으로 6명 경상
오늘 오전 11시 35분쯤 경기도 수원시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 1층 플랫폼에서 2층 역사로 연결된 에스컬레이터가 역주행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이 사고로 에스컬레이터에 타고 있던 6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다행히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7호선 '도봉산∼양주' 연장사업 내년 하반기로 지연
지하철 7호선을 서울 도봉산에서 경기도 양주시 옥정지구까지 연장하는 사업이 1년 미뤄졌습니다.
경기도는 7호선 연장사업이 올해 안에 착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지만 기본계획 사업비가 늘어나면서 기획재정부 협의가 늦어져 착공이 지연됐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올해 안에 기재부 협의가 이뤄지면 내년 하반기에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안양시, 내년 지역 화폐 '안양사랑 상품권' 발행
경기도 안양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년 1월 15일부터 지역 화폐인 '안양사랑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5천원권과 1만원권 등 2종인 상품권은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고, 월 30만원까지 6%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안양시는 발행을 기념해 내년 설 명절인 2월 14일 까지는 상품권을 8% 할인해 판매하고, 전통시장과 골목점포를 대상으로 가맹점을 모집할 계획입니다.
◇ 하남시, '2018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경기도 하남시는 관내 대학생들에게 학비 마련을 위한 '2018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합니다.
근무기간은 내년 1월8일~2월2일까지이며, 총 50명 모집 중 10명은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선발합니다.
주요업무는 시정업무 체험 및 사무보조이며 하루 6시간, 시간 당 8천180원의 생활임금이 적용됩니다.
◇ 동두천시, 15∼17일 두두림뮤직센터서 '힙합 페스타'
경기도 동두천시는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두두림뮤직센터에서 댄스와 랩 실력을 겨루는 '제1회 DDC 힙합 페스타'를 개최합니다.
행사 첫날인 15일에는 DDC 랩 배틀과 축하공연이, 16일과 17일에는 DDC 퍼포먼스 및 프리스타일 1대 1 댄스 경연대회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퍼포먼스 100만원, 프리스타일 50만원, 랩 배틀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