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존가치(Residual Value)'란 신차를 일정 기간 사용 후 예상되는 차량의 가치를 품질, 상품성, 브랜드 인지도, 판매전략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산정한 것으로, 잔존가치가 높을수록 리스 가격이 낮아지고 중고차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미국 소비자들은 이 지표를 매우 중시한다.
제네시스 G80는 2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아우디 A7 등 경쟁차들을 제치고 고급대형차 부문 최우수 잔존가치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지난해 8월 미국에 진출한 제네시스 브랜드가 약 15개월만에 거둔 성과로 고급브랜드로서의 높은 가치를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대형 럭셔리 세단 G80와 초대형 럭셔리 세단 G90(국내명 EQ900)를 앞세워 지난 8월 미국 진출 1년만에 누적판매 2만대를 돌파했고, 내년 상반기에는 중형 럭셔리 세단인 제네시스 G70를 출시해 미국 고급차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짐 응우엔 ALG 사장은 "제네시스 G80는 경쟁 럭셔리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 동급 사양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것이 장점"이라며 "또한 3.3 트윈터보 엔진의 G80 스포츠 모델 추가 등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밝혔다.
짐 응우엔 ALG 사장은 니로 수상 이유에 대해 "하이브리드 엔진의 경제성과 SUV 차량의 디자인이 합쳐진 차"라며 "때문에 기아 니로는 SUV 차량이 우세를 보이고 있는 오늘날 자동차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멋진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