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아이폰X은 출시된 24일과 다음날인 25일 등 이틀간 국내 이통 3사를 통해 약 10만대가 개통됐다.
이달 3일 출시된 아이폰8과 8플러스의 첫 이틀 간 개통량(14만대)을 합하면, 올해 애플 아이폰 신모델인 8·8플러스·X의 첫 이틀간 개통량 합계는 24만대 수준이다. 이는 전작인 아이폰7과 7플러스의 첫 이틀간 개통량인 20만대를 넘어선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애플의 쌍끌이 전략이 통한 것으로 보인다"며 "수능이 끝나고 수능 특수 기간이 되면서 수험생을 중심으로 아이폰8 시리즈의 수요도 덩달아 뛰고 있다"고 전했다.
출시 첫날인 24일 이통 3사의 번호이동 수치는 3만1천978건, 25일 번호이동 수치는 2만7천284건이었다.
일부 집단상가에서 불법 보조금이 지급되기도 했으나, 전반적으로 과열 없이 차분히 예약 개통이 진행됐다.
이틀 간 통신사별 가입자 변동 현황은 SK텔레콤이 619명 순감했고 KT는 196명, LG유플러스는 423명 순증했다.
거의 모든 가입자가 지원금 대신 선택약정에 따른 25% 요금할인을 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이통사들이 아이폰X에 대한 공식 지원금을 3만4천∼12만2천원으로 적게 잡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아이폰X의 출시에 맞춰 갤럭시S8플러스 128GB 출고가를 기존 115만5천원에서 109만4천500원으로 6만500원 인하하고 공시지원금을 확대하는 등 견제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