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 효과!' 평창올림픽 입장권 판매율 50% 돌파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성화봉송 효과를 앞세워 입장권 판매율 50%를 돌파했다.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26일 "개 · 폐회식을 비롯한 종목별 입장권이 지난 24일 기준 목표치인 107만 매 중 55만5000 매를 판매해 52%의 판매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대회 개막 G-100일부터 시작된 입장권 오프라인 판매가 성화봉송 열기로 활기를 띠면서 이달 초 31%였던 판매율이 뚜렷한 증가세를 보인다"고 강조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2014 소치 대회도 성화봉송을 기점으로 입장권 판매가 급증했다. 2013년 11월 말 판매율 50%, 대회 개막 후 현장에서 16%가 판매되는 등 최종 90%에 이르렀다.

쇼트트랙과 피겨 스케이팅 등 인기 종목은 잔여석 수량이 없을 정도다. 조직위는 "다른 종목도 지속해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동계올림픽 입장권 구매자는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올림픽 문화행사 관람은 물론 KTX 조기 예매 · 할인과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휴게소 서비스, 셔틀버스 무료 이용, 일부 올림픽 후원사 상품할인 등이다.

입장권은 온라인(tickets.pyeongchang2018.com) 또는 전국 각지의 오프라인 판매소(서울 · 강릉시청, 강원도청, 인천 · 김포공항, KTX역사 등)에서 살 수 있다. 김주호 조직위 기획홍보부위원장은 "평창올림픽 입장권이 G-100일을 기점으로 만석 달성을 위한 속도를 내고 있다"면서 "조직위는 대회 개막까지 붐업과 입장권 완판을 위해 긴장의 끈을 놓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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