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준비하면 이익이 따른다는 뜻이 담긴 이 격언은 여행에서도 통용된다. '얼리버드 특가'라는 말이 있을 만큼 다른 여행객 보다 조금 일찍 '얼리버드 특가'를 활용하면 항공, 호텔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조만간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필리핀 보홀 섬으로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보홀은 세부 선착장에서 페리로 2시간 정도 이동해야 만날 수 있다. 비록 이동시간이 긴 편이지만 필리핀이 숨겨둔 천국의 섬이라는 별칭답게 깨끗한 물 속 세계 탐험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 모든 할 일과 복잡한 생각을 내려놓을 수 있는 휴양지이기도 해 치열한 삶의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했던 직장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불가사의 지형을 갖추고 있는 초콜렛 힐에서는 특별한 사진과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나비농장에서는 다양한 나비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또 보홀 속의 작은 숲속이라 불리는 맨메이드 포레스트에서는 자연과 하나되는 여유도 가질 수 있다.
깨끗한 물 속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발리카삭 호핑투어도 즐길 수 있다. 보홀의 대표적인 해양 스포츠로 꼽을 수 있는 이 호핑투어는 필리핀 현지인들의 전통배인 방카로 약 4시간동안 섬 주변을 일주하면서 바다 속의 화려한 열대어, 산호 등을 직접 볼 수 있어 아이들의 왕성한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다.
또 세계 유명 다이빙 포인트 중 하나인 발리카삭 포인트에서 스노클링도 즐길 수 있으니 아이와 어른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점심에는 대하와 씨푸드, 열대과일 등을 맛볼 수 있어 입까지 즐거운 투어라 할 수 있다.
리조트 내의 레스토랑에는 수영장 전망이 갖춰져 있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모든 객실은 무료 아침 뷔페 식사가 포함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어느 객실에서나 무료 WiFi 및 룸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취재협조=땡처리닷컴(tt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