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투썸플레이스를 물적 분할하기로 의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내년 2월 투썸플레이스는 푸드빌의 100% 자회사로 독립하게 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투썸플레이스의 법인화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커피와 케익 등 디저트를 파는 투썸플레이스는 푸드빌이 보유한 외식 브랜드 가운데 가장 실적이 좋다. 매장은 10월 말 기준 910여 개에 달한다.
흑자를 내는 투썸플레이스를 독립시키는 것은 해외 시장 진입을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CJ푸드빌은 한식뷔페 계절밥상, 베이커리 뚜레쥬르,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제일제면소 등 10여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