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진행된 한국관광공사 주최 '친환경 안전 캠핑페스티벌'에서도 일회용 페트병 사용을 자제하고 친환경 물통을 사용하자는 취지로 ㈜프레드에서 제공된 1,000여 개가 캠핑페스티벌 참석자들에게 나눠졌다.
미국 보블에서 수입된 이 물통은 물통 내부에 탄소 필터가 달려 있어 야외 활동 시 수돗물이나 공용 급수 시설의 물들도 깨끗하게 걸러주는 상품으로 생수를 사 마시고 배출되는 플라스틱 병 쓰레기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상품.
'친환경'을 모토로 하는 이날 행사에서 큰 인기를 끈 이 물통은 ㈜프레드 측이 20여 개 사회, 복지 단체 등에 릴레이로 기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각 지역의 지역아동센터는 물론이고 '아름다운가게', 노숙자 돕기 잡지인 '빅이슈', 산악인 엄홍길의 '휴먼재단', 구순구개열 수술지원 단체 '스마일 플러스', '북한인권시민연합', 동계올림픽 장애인용 데이터 구축 단체인 '커뮤니티매핑센터' 등 20여 개 단체에 기증한 이 물병 수는 이미 1만 개(1억 여 원 상당)를 넘어섰다.
㈜프레드 측은 "프레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자는 사회적 미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영감을 전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자사의 취지와 맞는 단체들에 기증을 해 왔다”면서 “친환경안전캠핑 행사에 기증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밝혔다.
세계의 독특한 기능과 디자인의 제품들을 수입, 유통하고 있는 프레드는 덴마크의 면도날 청소기 '레이저핏'과 네덜란드 월아트 '익시'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들의 아시아 총판으로도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