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韓 상륙…인공지능 기술 적용

국내 최초 최신 금융트레이딩 기법 도입

증권 솔루션 글로벌기업인 ㈜한국금융IT(대표 김현섭)는 한국가상화폐거래소 주식회사(www.kovex.co.kr)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가상화폐거래소 사업에 진출한다.

한국가상화폐거래소(KOVEX)는 최신 금융트레이딩 기법을 가상화폐 거래에도 적용한 국내 최초의 차세대 거래소다.

KOVEX는 '인공지능 자동거래 시스템'을 적용해 가상화폐 거래에서 투자자들이 간단한 설정만으로 편하게 투자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또한 국내의 증권시스템 개발분야 최고업체들이 개발에 참여해 그간 난제였던 실시간 주문처리를 대용량 처리기술을 이용, 시세 및 빠른 주문 체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문 트레이더와 연계한 소설트레이딩, 글로벌 시세 및 투자정보 분석정보 제공, 실시간으로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는 자산 평가 시스템, 가상화폐 변화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알람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KOVEX는 씽크풀, 핑거 등 7개 법인으로부터 시스템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평가 받아 1차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씽크풀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로봇 주식투자시스템(라씨)와 핑거의 스마트월렛 기술 등을 제휴를 통해 활용하고 블록 체인 기술력 제휴 및 통합 보안시스템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KOVEX는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진출도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업계 최초로 웹, 모바일, HTS 버전을 동시 오픈해 투자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