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가전시장 점유율 6분기 연속 1위 지켰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3분기에도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면서 6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이 삼성전자가 미국 브랜드별 주요 생활가전 시장에서 19.3%의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로 1위를 했다는 것.


3분기까지 누계로는 전년 동기 대비 2.1% 포인트 증가한 18.9%를 기록했다고 삼성은 덧붙였다.

트랙라인은 분기별로 냉장고와 세탁기, 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주요 생활가전 제품을 대상으로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발표하고 있다고 삼성은 전했다.

트랙라인 조사결과 냉장고와 세탁기가 지속적인 점유율 확대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인지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더블 오븐에서 처음으로 1위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삼성은 밝혔다.

패밀리허브, 플렉스워시 등 혁신 제품들이 미국 소비자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며 그 결과가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한 차별화된 가치와 기술력으로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주도해 나갈것 이라는게 삼성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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