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을 맞아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글로벌 인기 게임 4종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4종 모두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활약 중인 스테디셀러들로 이번 세계인의 축제를 맞아 세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핼러윈 이벤트에 함께하는 게임은 ‘드래곤 블레이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던전링크’, ‘피싱마스터’ 총 4종이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게임 내 여관의 모습을 핼러윈 배경으로 꾸몄다. 내달 1일까지 유저들이 사용 가능한 ‘핼러윈 코스튬’을 선보이고, 28일부터 31일까지 계정당 1회씩 ‘호박 랜덤 박스’를 지급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내달 14일까지 특정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잭오 랜턴’을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하는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초코과자’, ‘롤리팝’ 등 핼러윈 콘셉트의 아바타를 판매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던전링크’는 내달 6일까지 핼러윈 마녀 NPC가 로비에 등장, 2시간마다 유저들에게 랜덤 아이템을 제공한다. 몬스터 사냥 시 주어지는 ‘호박사탕’을 모아 특별한 보상도 받을 수 있으며, 로비에서는 ‘Trick or Treat 배너’를 통해 입장 가능한 핼러윈 이벤트 던전을 오픈, 풍성한 보상이 이어진다.
‘피싱마스터’는 내달 3일까지 핼러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코스튬을 비롯해 찌와 릴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선보인다. 핼러윈 이벤트 물고기 어종인 ‘천사 진주린’을 잡을 경우 ‘스타’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악마 고래 상어’ 등 핼러윈 모자를 쓴 물고기들도 등장한다. 또, 로비 화면을 핼러윈 분위기로 단장하고, 게임 내에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다.
넥슨지티㈜(대표 김정준) 자회사 ㈜넥슨레드(대표 김대훤)에서 개발한 모바일 FPS게임 ‘포인트 블랭크: 스트라이크(Point Blank: Strike)’가 26일 인도네시아, 대만 등 동남아시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됐다. 태국은 11월 2일 출시될 예정이다.
포인트 블랭크: 스트라이크는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포인트 블랭크 IP를 접목한 버전이다. 지난 8월부터 실시한 사전예약에는 170만명 이상이 몰리며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포인트 블랭크는 ㈜제페토(대표 김지인)가 개발한 동남아시아 최고 인기 PC 온라인 게임이다.
포인트블랭크: 스트라이크 동남아시아 서비스를 맡은 넥슨은 출시 후 인도네시아에서 대규모 행사를 갖고 각종 게임대회와 이벤트 등을 열어 현지 시장 공략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넥슨레드 김대훤 대표는 “동남아 게임시장에 알맞은 현지화와 최적화를 위해 제페토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많은 공을 들여왔다”며 “현지 이용자들의 큰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모바일 슈팅 게임으로 완성도를 최대한 끌어올리고, 현지 최고 인기 IP 포인트 블랭크 고유의 게임성과 매력을 담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6일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26일부터 4종의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17년도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17년 활약한 539명의 선수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NC 다이노스의 나성범과 KT 위즈의 피어밴드는 최고 등급인 EX 선수카드로 등장한다.
한국프로야구에서 뛰어난 활약을 한 레전드 선수카드 4명(’00 김동주, ’02 장성호, ’03 이승엽, ’05 손민한)을 추가했다. 레전드 선수카드는 모든 배지(구단/연도)의 버프(buff) 효과를 받는다. 전용 특수 능력과 유학지도 사용 가능하다. 레전드 선수카드는 추가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선수카드에 장착할 수 있는 신규 특수 능력(분노의 스윙 등 40종)이 열린다. 특수 능력은 선수카드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다. 이용자는 새로운 특수 능력으로 경기 상황에 따라 적용되는 버프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오늘(26일)부터 연고지 쟁탈전 시즌 1을 시작한다. 연고지 쟁탈전은 이사회(이용자 커뮤니티) 간 경쟁 콘텐츠다. 이용자는 연고지 쟁탈전 결과에 따라 이사회 전용 버프(선수조합 포인트 상승 등)와 추가 보상 아이템(선호 구단 팩 등)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11월 9일까지 프로야구 H2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아이템(’17년 프리미엄팩 20개 등)을 제공한다. 2017년 골든글로브(포지션별 최우수 선수) 수상 선수를 예측하는 ‘2017 황금장갑을 잡아라!’ 이벤트도 11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10명의 골든글로브 수상 선수를 예측하고 해당 선수카드를 모두 모으면 보상으로 ‘17년 EX 선수카드팩을 받는다.
프로야구 H2는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는 11월 8일까지 등록해 게임 아이템(EX선수팩 등)을 받고 선물(갤럭시 노트 8 등) 추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신규 서버인 ‘코리안시리즈’에 구단을 생성하면 특별 보상(특급 승급 패키지 등)을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대표 김도운)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주인공 캐릭터 ‘라이제르’ 각성과 스토리모드 확장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원작 IP에서 주인공 캐릭터인 ‘라이제르’의 각성이 가능해졌다. 각성은 PVP에 특화된 ‘피의구속자 라이제르’와 PVE 플레이에 맞춰진 ‘힘의수호자 라이제르’로 구분되며, 각성을 진행하면 전투 시 자신에게 공격력 상승효과 및 적의 치명률 및 치명 피해량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아군 전체에 치명 피해량 증가 효과도 부여된다.
여기에 스토리모드의 신규 스테이지 Act 13이 추가된다.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는 원작에서 배신한 가주들이 본격적으로 루케도니아를 침략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다른 스테이지보다 클리어 보상도 상향되어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동일한 캐릭터를 이용하여 특정 캐릭터의 능력치 및 특정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연구실’ 콘텐츠를 새롭게 업데이트 했다. ‘연구실’에서는 캐릭터와 연구 목록을 이용자가 자유롭게 선택 및 습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원작에서 유니온 최고의 생명 공학자 중 한 명인 ‘9장로’의 각성 캐릭터인 ‘끝없는 욕망의 9장로’와 ‘실험체 수집가 9장로’ 2종을 새롭게 추가했다.